소니코리아의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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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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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그린마케팅의 정의
l소니(Sony) 소개
-소니 한국 지사
-소니의 기업 이념
l소니 코리아의 환경경영 방침
l소니의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한 기본자세
l소니 코리아의 그린마케팅
l소니 코리아의 그린마케팅 사례
l소니 코리아의 그린마케팅의 효과
l환경 경영과 환경 제품(ECO INFO)의 미래
본문내용
1. 도전과 창조 정신
끊임없는 탐구심과 열정으로 이 세상에 없는 독창적이고 유용한 제품을 내어 놓는 것을 두고 주간 아사히 "소니는 (실험용 쥐)적인 역할을 한다"라고 평하였디. 이러한 모르모트 정신으로 새로운 지식 창발과 "세계최초", "세계최소", "최경량"의 독특한 제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신선한 충격의 기쁨을 전해주었다.
2. 꿈을 실현시켜 주는 제품 개발력
소니는 "없어도 되지만, 있어서 즐겁다"라는 이념으로 제품을 출시하여 "한손에 (핸디캠),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VAIO(바이오), 필름이 없는 카메라 Cybershot(사이버샷), 게임기의 개념을 파괴한 게임기 Playstation등 세계 최고 수준의 방송장비를 만들었다.
"do you dream in sony?"라는 말이 "꿈이 현실로 된" 제품을 내어 놓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개발력이 바로 소니의 힘이라고 할 수 있다.
3. 환경경영과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전세계 모든 소니사와 Green sony로서의 역할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환경경영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도입, 적용을 인정받아 국제 기관인 TUV Rheinland(레인랜드)로부터 ISO 14001을 수여 받았다.
이에 매년 정기적으로 환경보호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인 " SOME ONE NEEDS YOU!"를 통해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소니 그룹 자체 내의 자원봉사 동아리를 만들어 불우한 이웃돕기, 장애인 돕기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기업 시민으로서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참고문헌
네이버 블로그, 검색
드림클럽 홈페이지 www.dreamersclub.com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www.sony.co.kr/
환경 비즈니스, 한국경제 주간지 환경보호 회사 중
삼성경제연구소 소니코리아 관련 자료
한국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연합뉴스 외 각종 신문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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