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tar Alliance 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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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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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선정 동기




나. 개요 및 현황

1. Star Alliance란?
2. SWOT 분석



다. 스타얼라이언스 성공전략

1. The Frontier Spirit
2. Win-Win 전략
3. Service & Creativity

본문내용

나. 개요 및 현황

(1) Star Alliance란?

외국 항공 사중에서 가장 큰 동맹 체제는 Star Alliance로 정식회원 항공사만 하여도 스칸디나비아항공(SK), 루프트한자(LH),브리티시미들랜드(BD), 오스트리아항공(OS), 유나이티드(UA), 에어카나다(AC), 멕시카나항공(MX) 브라질의 바리그항공(RG)등과 아시아에서는 ANA항공(NH), 타이항공(TG), 싱가폴항공(SQ), 대양주의 뉴질랜드항공(NZ)으로 전 세계를 망라하는 노선망을 가지고 있다. Star Alliance는 전 14개 항공사와 동맹을 제휴하였다.
국제적인 사업 여행자는 누구든지 목적지까지 편안함과 쾌적함을 즐기면서 정시에 도착하기를 원한다. Star Alliance는 이를 가능하게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탄생하였다. Star Alliance는 독특하면서도 좀 더 손쉬운 여행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동맹 항공사들의 전통과 문화적 특이성을 인정한다. 특히 Star Alliance의 네트워크는 빈번한 국제 관광자들의 수요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형성되어 있다. 제휴 항공사들의 어느 곳이라도 이용할 시 언제든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득을 광범위하게 제공한다. 세계의 가고 싶은 어느 장소라도 124개국의 729공항의 가장 거대한 Star Alliance의 전지구적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항공편을 제공한다.
Star Alliance는 광범위한 Code-Sharing 통해 총 110개 국가의 720개 도시에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250여개 이상의 공항 라운지 공동 이용, 상용 고객 우대 제도의 상호 연결, 단일 체크인 서비스, 지상 조업 및 화물 운송 부문의 협력, 공동 구매, 공동 광고 및 판촉 등의 협력을 하고 있다. 참여 항공사들은 미국의 반독점면제를 부여받고 있다.
참고문헌
항공진흥협회(www.airtransport.or.kr)
스타 얼라이언스 홈페이지 (www.starallince.co.kr)
항공경역학 (허희영 저, 2002년 발간)
에어캐나다 (www.aircanad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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