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의 데코마스에 관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 성공 사례 - 데코마스 사례 (청정원), 심비오틱 마케팅 (LG카드와 JCB), GREEN 마케팅 (SK)
- 마케팅 성공 기업 사례
- 우리나라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데코마스, LG, JCB,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하이 서울(Hi SEOUL)의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DECOMAS전략과 그린 마케팅 전략 및 필요성, 브랜드 작업, 성공사례, 브랜드 구축 전략, 브랜드 자산 조사분석
- 데코마스Decomas 전략사례 베스킨 라빈스0k
- 목차
-
-‘DECOMAS’의 정의
-‘청정원’기업에 대해서
-‘청정원’의 CI 도입의 이유
-CI도입후 ‘청정원’의 효과
- 본문내용
-
-‘청정원’의 CI 도입과 그 이유
현대사회는 시장이 복잡해 하나의 이미지로 전 품목을 커버하기 어렵다. 그래서 각 품목별로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수가 소비계층의 세분화에 따라 늘어가고 있다. 또한 제품의 질적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선택의 자유에 따른 다양한 소비패턴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식품유통 사업은 이미 상품 공급이 넘쳐나고 제품 간 우열도 사라지고 있어 마케팅 전략이 제품 소비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식품 구매기준도 다변화하여 건강 지향적 브랜드를 구매하는 성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미원은 제품명과 기업명으로 모두 사용되고 있어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이미지 강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시장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조미료 회사로 인식되던 미원은 대상으로 기업명을 바꾸는 한편 종합식품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패밀리 브랜드를 도입하게 되었다. 대상은 조미료 매출이 전체의 50%에 불과하고 그룹이 식품, 통상, 광고, 건설, 정보기술, 수산 등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미료 회사로만 인식되어 있었다.
93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당시 미원그룹의 이미지 조사에서 응답자의 33.8%가 미원을 떠올렸고 53.4%는 조미료를 떠올렸다. 소비자들은 조미료 외에 여러 가지 미원제품을 사용하면서도 그것이 미원의 제품인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눈에 보이지 않는 손실을 보고 있었던 게 사실이었다.
- 참고문헌
-
[출처:www.naver.com 백과사전
http://star.mt.co.kr 08년6월2일뉴스
http://economysegye.segye.com 09년5월13일뉴스
등을 참고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