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 사례 - 데코마스 사례 (청정원), 심비오틱 마케팅 (LG카드와 JCB), GREEN 마케팅 (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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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 사례
데코마스 사례 - 청정원
심비오틱 마케팅 - LG카드와 JCB
GREEN 마케팅 - 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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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코마스 사례 - 청정원
1.데코마스 & CI의 정의
2.청정원이 기업 CI를 새롭게 한이유
3.새로운 CI의 구체적인 방법
3.새로운 CI로 인한 효과
4.결론
차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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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가격경쟁을 위한 경영전략의 하나로,
디자인 문의 관리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려는 데 목적이 있다.
즉 어떤 기업이 대내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각종 표식물 (상표, 배지, 포장에 쓰이는
각종 도안물)에 들어가는 그림이나 선전문의
디자인을 통일, 기업이미지를 선명하게 부각시킴
으로써 판매 및 기업관리에 도움 이 되게 하자는
경영전략이다.
데코마스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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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의 정의
CI (Corporate Indentity)와 BI (Brand Identity)는
기업(공공단체)과 제품의 이미지를
시각적, 감각적으로 동질성을 갖도록 체계화 시켜
소비대중 앞에 어떤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계속적으로 제공함으로서 기업과 제품을 경쟁사의
그것과는 판이한 차별적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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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정원이 기업 CI를 새롭게 하는 이유
지난 96년도 조미료 브랜드인 ‘미원’은 청정원으로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브랜드도 계속 내놓고 있다.
식문화와 소비자들의 취향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변화에 맞춰 전통적인 낡은 이미지 벗어던지고
새로운 브랜드를 도입하려고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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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CI의 구체적인 방법
가장 큰 변화는 브랜드명을 청정원으로 바꾼 것.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는
취지하에『정성』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자연에 대한 이미지가 부족해서 기업 이미지
를 바꿀려고 노력한다.
『자연에 정성만을 더합니다.』라는 카피가
이 모든 메시지를 전달 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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