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스코의 할인점 홈플러스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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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경영전략분석
7. 성공요인분석
8. 문제점과 개선방안
9. 향후 전망
본문내용
기업소개


· 철저한 현지화 경영 – Glocal Standard 경영
; Global Standard + Local Practice

· 훌륭한 기업문화 창출 - 신바레이션문화(Shinbaration Culture)
; 동양의 신바람(shinbaram)문화+서양의 합리문화(ration)

· ‘가치점’ 개념 도입 : 백화점보다 고급스러운 할인점

환경분석

· 외국유통업체들 주로 대형마트 형태로 진출

· 국내 대기업들도 대형마트 강화

· 소비자들의 저가지향 소비문화

· 대형마트 업계의 경쟁적 가격할인 정책



대형마트 2002년 1위의 소매업형태로 등극

홈플러스+홈에버 : 올해 예상 매출액 9조원
이마트 : 올해 매출목표 12조원
“1강(이마트) 2중(홈플러스, 롯데마트) 1약(홈에버) ”
“2강(이마트, 홈플러스) 1중(롯데마트)”
참고문헌
www.homplus.com
www.tesco.com
www.eankorea.or.kr
www.carrefourkr.co.kr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news.co.kr
www.logistics21.com
www.gisco.re.kr
CJ 투자 증권 “홈플러스의 홈에버 인수 영향”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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