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학] 중소기업의 실패 -MEDISON 메디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메디슨이란?
2.성장과정
3.실패
4.실패요인
5.결론
6.기타 실패한 기업들
- 본문내용
-
성장과정
창업기
1985년 초음파 진단기 전문 업체로 창업
브랜드, 영업력의 한계로 Low-end 시장 공략( 도심지 보다 중소도시나 벽지 등에 판매거점 확보, 지방 개인병원 의사를 대상으로 교육하면서 판매하는 방식 채택)
Low-end 시장에서 제품 기술력을 인정 받으며 창업 2개월 만인 85년 9월, 메디슨 자체개발 초음파진단기를 국제의료기기 의료정보전시회(KIMES)에 첫출품
자본금 부족 문제로 창업 초 부터 외부자원 적극 활용
초기성장기 (1988~91)
1986년 매출 5억원 달성. 매년 50%이상의 신장세로 1988년 매출 30억원 기록
1987년 터키에 2대를 시험적으로 수출, 홍콩, 파키스탄, 이탈리아, 멕시코, 인도 등으로 판매 확대 (첫 해외 진출)
1988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
1990년 초소형 시장에서 세계 최고 점유율 기록
자료평가
- 중소기업의 실패에 대해 잘 알아봣습니다
- whalsgh***
(2017.05.15 21:14: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