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학] 중소기업의 실패 -MEDISON 메디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메디슨이란?
2.성장과정
3.실패
4.실패요인
5.결론
6.기타 실패한 기업들
본문내용
성장과정

창업기

1985년 초음파 진단기 전문 업체로 창업

브랜드, 영업력의 한계로 Low-end 시장 공략( 도심지 보다 중소도시나 벽지 등에 판매거점 확보, 지방 개인병원 의사를 대상으로 교육하면서 판매하는 방식 채택)

Low-end 시장에서 제품 기술력을 인정 받으며 창업 2개월 만인 85년 9월, 메디슨 자체개발 초음파진단기를 국제의료기기 의료정보전시회(KIMES)에 첫출품

자본금 부족 문제로 창업 초 부터 외부자원 적극 활용


초기성장기 (1988~91)

1986년 매출 5억원 달성. 매년 50%이상의 신장세로 1988년 매출 30억원 기록

1987년 터키에 2대를 시험적으로 수출, 홍콩, 파키스탄, 이탈리아, 멕시코, 인도 등으로 판매 확대 (첫 해외 진출)

1988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

1990년 초소형 시장에서 세계 최고 점유율 기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중소기업의 실패에 대해 잘 알아봣습니다
  • whalsgh***
    (2017.05.15 21:14:2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
  • 기업들에게는 가장 시급히 요구되는 생존 전략방안으로 부상할 것임이 틀림이 없을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하여 우리(9조)는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의 개념 및 정의를 시작으로 동기와 유형 그리고 전략적 제휴로 인한 이점 그리고 전략적 제휴를 위한 성공포인트를 알아보고자 한다.1)전략적 제휴의 개념 및 정의글로벌 경쟁의 심화는 세계 기업들이 기술을 통해 경쟁능력을 향상시켜 규모와 범위의 경제를 확보할 수 있게 해주고 있으며,) S. P. Br

  • [경영전략론] 메디슨의 고속성장
  • 실패를 통한 portable기술 축적   - Portable 시장지식 축적 ▶ 창업기 (1985 ~ 1987)  - 소형/저가/저개발국 시장공략  - 소형제품에 대한 연구기술개발 및 축적성 장 과 정POINT메디슨 의 성장02메디슨의 전략1. 주력 제품 전략산업특성 판매 / 촉진 전략 해외시장 진입과개척 초음파 진단기POINT메디슨 의 전략가격정책Product Mix02메디슨의 전략벤처투자Spin - Out메디슨 연방제2. 관련 다각화 전략POINT메디슨 의 전략02메디슨 조직 분석1. 기업

  • (주)메디슨의 해외진출사례
  • 메디슨의 의지를 담고 있다.◆ 조직도Ⅱ. 메디슨 연혁◆ 회사 발전 과정설립일 1985년 7월 2일설립자 KAIST 연구원 이민화 외 6명회사명메디슨 ( MEDISON = MEDICAL+SONICS ) / = MEDICAL+EDISON = MEDICAL+SON19857월 2일 - KAIST 연구원 중심으로 (주) 메디슨 설립9월20일 - 첫 제품 SONOACE - 3000 KIMES 85에 출품1986 2월12일 - SonoAce 3000 출시 4월 - 과기처 인정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9월5일 - 대표이사 산업포장수상 (기술진흥 확대회의)12월 - SONOACE - 3000A 출하19873월28일 - 터

  • [경영전략] 메디슨실패사례 연구
  • 기업 이념 : 국부창출, 인간존중2. Invisible Management3. IntranetMedison live / 1인 1대 컴퓨터 보급4. 빠른 결제결제는 1일 이내, 행동은 즉시5. 권한 위임** 회사 지정 맥주집12ㅁ국부 창출 – 기업외부에 대한 가치관으로 기술에 의한 세계도전 의미ㅁ 인간존중 – 기업 내부에 대한 가치관 각 구성원의 자아완성 의미“제도와 규정 이전에 우리의 이념, 가치를 명확히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리제도는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란 점을인식하고 메디슨의

  • [국제경영] 메디슨 해외진출사례 분석
  •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기업 이념은 “우리는 기업 외부를 향한 가치로서 국보의 창출을 기업 내부를 향한 가치로서 인간존중을 이념으로 살고 있다. 그리하여 우리는 이를 통한 재미를 두 가지 목표를 결합시키는 요소로서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기업문화와 가치관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는 것이다.”이다. *주요연혁 - 창업1985 - KA1ST 연구원 중심으로 (주)메디슨 설립. 첫제품 SONOACE-3000 KIMES85 에 출품(주) 한국기술개발 유망중소기업 선정 및 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