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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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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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상황분석
SWOT분석
STP 분석
3.경쟁사 분석
실적비교
브랜드 이미지 비교
4.서비스마케팅
7P
내부마케팅
외부마케팅
5.결론
- 본문내용
-
Targeting
한국적인 서비스 선호 여행사를
통한 집단 소요 발생
지속적인 고객 관리 필요
( 마일리지 홍보 )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서비스 강화
여행사를 통한 기업 고객 마케팅
강화
국내 항공사라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가격 민감도가 낮음
지속적인 거래가 가능
충성도 높음 (마일리지)
잦은 이용으로 인한 서비스에
민감 ( 한국어 서비스, 기내식,
한국영화 등등 )
.
.
결 론
향후 우리나라 항공사들의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안전운항의 필수적인 확보, 동북아의 Hub
Network화 구축 전략, 국내외 Customer Base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유인전략 그리고 국내 항공사
간의 제휴 추진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세계항공운송업계의 제휴변화에 대하여 국내 항공사
들의 관계자와 정부의 지원과 긴밀한 협력이 요구된다.
자료평가
- 나름 괜찮음 자료의 양도 좋고 질도 좋고
- th***
(2010.04.01 13:3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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