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민차니 빵의 중국 진출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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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1.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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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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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회사소개
Ⅱ. 프랜차이징방식
Ⅲ. 조직구성 및 인재채용
Ⅳ. 조직관리 및 운영
Ⅴ.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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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프랜차이징 방식
- 글로벌화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나라들은 세계 각국에 프랜차이징 가맹점을 낼 때 기업의 상징적인 이미지는 보존하되, 세부적인 영역들은 각 국가에 맞게 현지화전략을 하는데 초점을 맞춤에 따라 이를 따르도록 함.
- 대표적인 예로 맥도날드에서 내세운 “생각은 글로벌하게, 행동은 지역 현실에 맞게(Think globally, Act locally)”를 들 수 있음. 맥도날드가 한국에 진출하기 위해 한국 고유의 음식인 불고기를 접목한 불고기 버거를 탄생시켰으며 쇠고기를 먹지 않는 인도에서는 채소 햄버거를 탄생시켰다. 이와 같이 Minchani 面包 역시 프랜차이징 방식을 통해서 기업의 글로벌화를 도모하되, 나라의 실정에 맞게 현지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볼 수 있음.
- 인력, 자본, 기술, 브랜드, 노하우 와 같은 것들이 현지화가 필요하며 각각의 요소들을 현지상황에 어떻게 알맞게 접목하여야 함.
- 해외의 모든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기업 자국의 국민들을 쓴다는 것은 실제적으로 불가능 함. 손님 응대와 같은 서비스 부분이 대부분 인력 중심으로 이뤄진다는 것을 감안할 때 해외 소비자들에게 더 큰 신뢰와 호응을 얻기 위해 자국의 종업원을 고용하는 것이 필요.
- 이 외에도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종업원을 관리하는 관리인의 경우에도 해외사람들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현지화를 하는 것이 바람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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