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 파리바게뜨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본문내용
서론

1. 선정동기

지금까지 중국에 진출한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수는 20여개가 넘는다. 하지만 현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10개 안팎에 불과하고 너무 일찍 진출했거나 준비 소홀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짐을 싼 업체 또한 적지 않다. 그러나 2004년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맞춰 진출한 업체들은 철저한 준비와 차별화 전략으로 서서히 성과를 내고 있는데 대표적인 업종이 베이커리전문점이다. 그 중 2004년 상하이에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신선한 원료를 사용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고급 이미지를 심는데 성공, 현재까지 중국 내 31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2008년, 중국 정부기관에서 수여하는 ‘AAA 브랜드기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이 성과는 국내 업계 최초로 AAA브랜드 기업에 선정되었다는 측면에서 다른 업계에 주목받기도 했다. 이처럼 한국 베이커리 제품들이 인기 있는 이유는 비싼 가격이지만 제 값을 하는 빵의 품질 때문이다. 그리고 파리바게뜨는 마케팅 개념이 전무한 중국 현지 베이커리와 달리 춘절과 같은 중국인들의 주요 명절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등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우리 조원들은 중국내수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할 수 있었던 파리바게뜨의 성공적인 경영전략을 파악해보고, 그리고 점점 다가오는 글로벌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파리바게뜨가 풀어야 할 바람직한 중국 현지전략을 조사해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파리바게뜨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리딩브랜드다.
참고문헌
◉논문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 -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서적
글로벌 파워 마케팅 -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13억의 중국 20억의 기회’ 이학진 지음/ 아인앤 컴퍼니 출판
part 2 중국에서 창업하기 p125~126

◉블로그
http://blog.naver.com/ldonghos?Redirect=Log&logNo=110038215711
http://cafe.naver.com/kukto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4
http://cafe.naver.com/bmgt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8754
http://blog.naver.com/arrighi?Redirect=Log&logNo=30007320388
http://chinainfor.com/board/index.php?action=view&bbs_id=22&ca_no=21&iam=Daumoa&no=79&orderBy=subject&sort=DESC&v_number=3000

◉신문기사
http://www.chinatong.net/community/interview_read.asp?idx=6415&comm_code=ss_interview&sub_code=02&gotopage=1&search=&searchstring=
http://stock.daum.net/news/news_content.daum?type=photo&sub_type=&docid=MD20090428114613467§ion=&image=Y&limit=24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704/e2007040216371347670.htm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42810354371334
http://www.edaily.co.kr/News/Enterprise/NewsRead.asp?sub_cd=HC31&newsid=01348086589659400&clkcode=00203&DirCode=00404&OutLnkChk=Y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61570
http://www.shanghaijournal.com/news/read.asp?article_idx=17266§ion1_ID=100§ion2_ID=101§ion3_ID=&gotopage=
http://www.shanghaijournal.com/news/read.asp?article_idx=16062§ion1_ID=100§ion2_ID=101§ion3_ID=&gotopage
http://kr.ibtimes.com/article/news/20080619/6450795.ht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2136298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2551846583195832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609180005
http://blog.naver.com/arrighi?Redirect=Log&logNo=30007320388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6896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8&aid=0000077435

◉기타
“이제는 중국 내수시장이 살길이다” -전현기칼럼
신조어로 알아보는 중국 소비시장 트렌드 변화 -지식경제부 해외진출기업지원단 (PDF자료)
한경 비즈니스 매거진 2009/1-685월호 ‘2008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경영] 파리바게뜨 - 성공사례조사분석
  • 목 차1. 파리바게뜨 기업분석2. 파리바게뜨 산업분석3. 성공전략4. 마케팅분석 5. 결론기업분석파리바게뜨 회사 소개공익성의 사명감, 국리민복에 기여, 인화단결 책임완수사훈본사(경기도 성남시 소재)회사조직창의적 도전경영방침제과, 제빵, 케이크 및 기타 (총 생산제품수 350여종)주요제품1986년 10월 17일설립일조 상호 대표이사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상호명주식회사 파리 크라상회사명회사 연혁일본 능률협회 GBCI 1위 인증 2006

  • 마케팅전략론_파리바게뜨,베이커히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이미지2009년 5월부터 방송된 광고 캠페인 ‘파리바게뜨야 도와줘’- 소원을 들어주는 파티쉐, 파티슬레로 변신한 김태희 촉진고객에 대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더욱더 활성화 시킴트렌드헌터-트렌드분석쎄앙스제품평가아이디어제공블로거파티-입소문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 활성화촉진해피포인트 카드 제도데이타베이스 마케팅 시스템 구축세분화전략을 통한 키즈카드 출시 파리바게뜨의 마케팅 목표 및 전

  • 파리바게뜨 기업의 마케팅 분석
  • 기업의 마케팅 분석?FRANCEPARIS< 목 차 >파리바게뜨는 어떤 기업인가?1) 파리바게트 소개 2) 파리바게트 브랜드 이미지3) 파리바게트 주요 연혁파리바게뜨의 마케팅 분석1)파리바게트 성공요인 분석2)파리바게트 SWOT 분석3)파리바게트 STP 분석 4)파리바게트 Marketing Mix 분석5)파리바게트 현재 진행되는 마케팅 전략파리바게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참고문헌 및 사이트1. 기업 소개회사명주식회사 파리크라상상호명파리크라상, 파리바게트 설립

  • 파리바게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파리바게트 문제점분석및 새로운전략수립과 미래전망 레포트
  • 파리바게트마케팅전략I. 파리바게트 현재상황분석1.1 파리바게트 기업소개(주)SPC의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전문브랜드이다. SPC 그룹은 파리바게뜨, 파스쿠치 등의 브랜드를 거느린 ‘파리크라상’, 샤니빵으로 유명한 ‘삼립식품’,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 등을 계열사로 거느린 기업이다. SPC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가운데 가장 많은 가맹점을 거느리고 있는 선도적인 브랜드

  •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 분석
  • 파리바게트 & 뚜레쥬르 목 차Ⅰ. 서론 Ⅱ. 파리바케트& 뚜레쥬르 소개 ⅰ.파리바케트 ⅱ. 뚜레쥬르 Ⅲ. 상황분석 ⅰ. 거시적 분석 ⅱ. 기업 자원 환경분석 ⅲ. 시장분석 Ⅳ. SWOT 분석 Ⅴ. 포지셔닝 전략 Ⅵ. 마케팅 믹스 / 성과 Ⅶ. 매출 및 점유율 Ⅷ. 결론  Ⅰ. 서론 현재 제과업계는 약 2조원에 가까운 시장규모로 자리잡고 있다. 시장에서 그 위치가 확고한 두 기업, 베이커리 시장에서 업계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파리바게뜨와 소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