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현대자동차 경영분석 사례연구(2006~2008)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7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분석기업의 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 예측
7. 신용등급 분석
8. SWOT 분석
9. 산업경쟁력 분석
10. 종합평가
본문내용
5.2 분석내용

두 지수법의 가중치가 다름에도 비슷한것은 월지수법에서 유동비율, 부채비율의 평점이 높게 나온만큼 트랜트지수법에서 재고자산회전율, 매입채무회전율,비유동자산회전율에서 높게 나왔기 때문이다.


종합평점으로 봤을 때 월 지수법을 이용한 경우의 종합평점은 118.25로서
100을 넘는 수치이기 때문에 산업평균에 비해 재무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보이고, 트랜트 지수법을 이용한 경우에도 종합평점에서 118.55로서 산
업평균에 비해 재무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판단된다.


브리체트 지수법에서는 금융기관과 회사채 투자자별로 가중치를 다르게 부여하는데 두 경우 모두 종합평점이 305.96(금융기관), 475.05(회사채 투자자)로서 100보다 크므로 현대차의 재무상태가 상당히 양호한 것으로 판단된다.

이자보상비율이 10.24로 산업평균의 이자보상비율 3.40의 약 3배이고 이 비율에 30%의 가중치까지 부여하는 회사채투자자의 입장에서 보면 이자보상비율평점 90.3과 종합평점 475.05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인다.

수익성의 가중치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차는 산업평균보다 25배의 수익성을 보여주어 상당히 높은 평점을 받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기업에 대한 경영지도5) 중소기업 자체의 경영혁신 노력3. 우리조의 생각1. 중소기업관련 주요 문제1) 대기업의 중소 기업 사업영역 침범 문제① 대기업이 지역 중소기업들의 사업영역을 무차별 잠식하면서 중소기업들이 폐업과 도산 위기② 대기업의 시장참여를 제한했던 중소기업 고유업종제도가 2006년말 완전 폐지된 이후 대기업이 돈만 되면 뛰어드는 문어발식 사업확장으로 중소기업에 걸맞거나 일궈놓은 시장을 침범하고 있는 것.※ 사례 1

  • [노사관계론] 노동자의 경영참여
  • 분석 생산직 근로자 현장참여허찬영. 한국노동연구원. 1997 참고.되지만, 모든 사안의 의사 결정 과정에 개별 근로자들을 직접 참여토록 하는 데는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으므로, 직접 참여 방식과 간접 참여 방식을 적절히 조화하는 형태가 현명하다.노동자의 경영참여를 내용적 범주로 보면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전략적 수준으로, 기업경영에 관한 장기계획 또는 전략적 의사결정과정에 근로자 혹은 근로자 대표가 참가하는 형태이다. 둘

  • [글로벌 경영] 미리넷솔라의 아프리카시장진출을 통해 살펴본 국제경영전략
  • 2006년에는 연평균 43.5% 성장하여 2,536MW를 기록하였다.- 2010년 태양전지 시장규모에 대한 전망은 관련업체나 조사기관마다 큰 편차를 보이지만 시장 전망치는 최근 상향 조정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인용: 하나금융경영연구소, “국내외 태양전지 시장 및 업체현황”, 하나산업정보(제35호), 2008.6.4의 내용을 재인용.3. 기업 환경 분석1) 기업 내부 환경미리넷솔라는 올해 해외수출 호조와 태양전지 판매가격 상승에 힘입어 1분기 매출 304억 원,

  • [중소기업경영론] 아진산업
  • 기업)2. 아진산업 연혁1976.04.01아진산업 설립04.28아진산업 현대자동차 협력업체 등록1995.12.20100PPM달성1996.10.10I.S.O 9002 인증 획득2005.01.18경북 산업 평화 대상 경영부분 대상 수상(경상북도지사)01.28환경경영 ISO-14001 인증 획득(한국능률협회인증원)06.01품질경영 TS-16949 인증 획득 (한국능률협회인증원)품질 4.5 스타 획득 (현대자동차 주관)09.15200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노동부)2006.11.28INNO-BIZ 인증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12.27경상북도

  • 현대자동차 PPL사례 연구
  • 슈퍼스타목 차※. 요약문Ⅰ. 서론1. 연구목적2. 연구방법3. 연구범위Ⅱ. 본론1. PPL에 관한 연구1) 광고의 정의2) PPL의 정의3) PPL의 유형4) PPL의 효과 및 특성2. 현대자동차 PPL사례1) 기업소개2) 국내사례3) 해외사례3. 현대자동차 PPL사례 분석1) 국내사례 분석2) 해외사례 분석Ⅲ. 결론1. 연구의 시사점2. 연구의 문제점과 개선점Ⅳ. 부록1. 참고문헌※. 요약문PPL에 관한 과제를 받고나서 우리 조원들은 바로 현대자동차를 떠올렸다. 수많은 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