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애경 AK PLAZ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e

Ⅱ. 유통부문 확장

Ⅲ. 채용제도

Ⅳ. 인사제도

Ⅴ. 임금체계

Ⅵ. 복리후생

Ⅶ. 교육훈련
본문내용
삼성물산 유통부문의 상황
- 홈플러스의 매각
- 테스코의 삼성 PLAZA 인수 거부

애경의 인수 이유
- 고급 인적자원 획득
- 삼성 시스템 도입


임금 문제
- 양측 임금 액수의 차이
=>결과적으로 AK전체의 임금상승

심리적 문제

비정규직
-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비정규직의 신분상승과 고용보장


인사시스템의 부재
- Commitment Based HRM
- Performance Based HRM

인사체계
- 삼성의 인사체계 반영
=> 현재 새로운 인사체계 구축 중


기존과 동일한 근무조건 제공
임원의 역할과 책임 확대
대대적인 직급체계 정비
승진
신속한 의사전달체계 확충

=> 결과적으로 목표 매출액 10% 상승

참고문헌
애경 http://www.aekyung.co.kr
AK 멤버스 http://www.akmembers.com
AK몰 http://www.akmall.com
세계일보 & 세계닷컴 http://www.segye.com
한국 온라인 신문 협회 http://www.kona.or.kr
코참 넷 http://www.korchambiz.net
네이트 뉴스 http://www.nate.com
동아일보 경제 http://www.donga.co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news
이투데이 신문 http://www.etoday,kr/news
헤럴드 경제 http://www.heraldbiz.com

대한상공회의소 – 09년 유통산업전망 보고서
대한상공회의소 – 국내 유통산업 현황
대신증권 – 09년 상반이 유통업전망
‘애경百ㆍ삼성플라자 AK플라자로 BI통합’ <헤럴드 경제>
‘패션-유통업계 옛 삼성물산 맨파워’ <동아일보 경제 >
불붙은 삼성플라자 인수전…유통업계 파장<동아일보 경제>
삼성프라자 인수한 애경 “우수한 삼성 인재 활용” <동아일보 경제>
‘삼성플라자 인수, 애경 유력…직원 반발이 변수’ <매일경제신문>
‘장영신 회장 “애경백화점과 삼성플라자, AK플라자로 통합”’ <매일경제신문>
‘AK플라자, BI 변경으로 재도’ <이투데이 신문> 등

* 도움을 주신 분 AK PLAZA 분당점 총무팀 주임 강진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경그룹 CEO 장영신 회장
  • 애경의 기업비전Core Value윤리성존 중도 전HIGH QUALUTY책임감열 정Performance1. 12개의 계열사애경백화점 애경유화㈜ 애경개발㈜ 애경화학㈜애경피앤씨㈜ 애경피앤티㈜ 애경정밀화학㈜ 코스파㈜애경소재㈜ 에이텍㈜ AK면세점 애경복지재단2004년 12월말 현재 총자산 1967억원 매출액 2743억원 당기순이익 90억원TIP. 애경의 장수상품재무상태 변동추이1.대차대조표자산, 부채, 자본 모두 02년 이후 일정수준을 유지재무상태 변동추이2. 손익계산서 (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관리에 치명적인 해충은 아니지만 보기에도 섬뜩해서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이 같은 현실에 착안한 애경산업은 닥터 쌀벌레를 선보였다. 주부들의 고충에 맞추어 아주 직설적이고 강렬한 인상의 브랜드를 출시했으니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것은 당연하다.붉은 고추와 쇠고기가 절묘하게 조화되어 매콤하고 개운한 맛을 선사하는 라면이라는 느낌을 주는 신라면도 강렬한 인상을 주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매울 신(辛)자 하나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 호텔신라 전략적 성공사례 분석
  • 자원을 이용하는 편이다.고객관리VIP 마케팅한 번이라도 호텔신라에 투숙하였거나 호텔식당을 이용한 고객들의 정보는 모두 관리 되고 5회이용시 gold menber로 차별 관리되고 고객에 대한 자료는 지배인과 캡틴들에 의해 수집된다. CRM(고객관계관리)고객데이터의 세분화를 실시하여 신규고객획득, 우수고객유지, 고객가치 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을 통해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하지만 특별히 VIP를 분류하지 않고 CLUB 중심으로 주요

  • [호텔관광경영] 한국의 면세점
  • AK면세점( 계열사 : 애경)- 4개 면세점 중 가장 많은 18개 명품 부티크 매장을 가지고 있다. 공항 면세점 가운데 유일하게 VIP카드 즉석 발급이 가능하며 가입과 동시에 10~1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1) 취급품목 : 가죽제품, 의류, 선글라스, 액세서리, 구두, 가방, 양주, 와인, 담배, 전자제품, 국산포장식품, 공예품, 편의품 등 2) 매장위치 : 여객터미널 3층 제 1출국장 입구 전면 (면세 지역)- AK면세점은 다수의 명품 브랜드를 유치하였으며, 인터내셔널한

  • [경영전략] CJ CGV의 마케팅 & 서비스 전략
  • 관리, 수요와 공급의 조절 관리 그리고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 소비자가 무엇인가 특별한 것이 있다고 느끼게 해주는 다양한 전략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CGV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한국영화 투자로 고객 증가와 인구 당 영화관람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국에 걸친 확장으로 그 규모가 더욱 더 커지고 있다. 그러나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와 같은 후발주자들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CGV 수직화 시스템으로 인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