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제2장 권력과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 영향력, 권력, 권한의 개념은 무엇인가?
<나> 리더 권력의 유형과 그 내용은 무엇인가? (7가지)
<다> 리더의 권력사용의 가능한 결과에 대하여 설명
하라.
- 본문내용
-
합법적 권력
권력 보유자가 행동을
규정할 수 있는 공인 또는
인정된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권력 수용자의 지각에 근거를
두고 있음
전문성 권력
권력 보유자가 특별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권력 수용자의 지각에 근거함
리더 권력의 유형 수용 또는 참여 응종 저항
강제 권력 가능성이 거의 없음
가능성이 있음. 처벌함이 없이 도와주는 식으로 사용될 경우 가능성이 큼. 적대적 또는 조작적인 방법으로 사용될 경우
보상 권력 가능성이 있음. 정교하고 아주 개인적인 방법으로 사용될 경우가능성이 큼. 가능성이 큼. 기계적이고 공평한 방법으로 사용될 경우
가능성이 있음. 조작적이고 오만한 방법으로 사용될 경우
합법적 권력 가능성이 있음. 요구가 정중하고 아주 적절한 것일 경우 가능성이 큼. 리더의 요구가 명령이 합법적인 것으로 여겨질 경우 가능성이 있음. 거만한 요구를 하거나 또는 요구가 적절한 것이 아닐 경우
전문성 권력 가능성이 큼. 리더의 요구가 설득력이 있고, 부하들과 리더의 과업목표가 같을 경우 가능성이 있음. 리더의 요구가 설득력이 있지만 부하들이 과업 목표에 냉담할 경우 가능성이 있음. 리더가 거만하고 무례하거나 또는 부하들이 과업 목표에 반대할 경우
준거 권력 가능성이 큼. 리더의 요구가 리더에게 중요한 것이라고 믿어질 경우 가능성이 있음. 리더의 요구가 리더에게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지각될 경우 가능성이 있음. 리더의 요구가 리더에게 해를 미치게 되는 것일 경우
Part ②
<가> 영향력은 무엇인가? 리더십과 영향력의 관계는?
<나> 영향력 책략에 관한 9가지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