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론] 국순당 쌀 막걸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괄
2.환경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3.기존 국순당 전략

-4P
-평가

4.향후 전략 방향

-STP
-모던화 전략

5.결론

본문내용
긍정적 측면


1. 막걸리의 유통기한 문제를 극복
2. 직접 도매상과 연계 되어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
3. 전통주의 노하우를 활용
4. 막걸리의 웰빙 이미지 활용

문제점

1. 젊은 층을 공략하기에 부족한 제품 계열
2.문화적 contents와의 연계성 부족
3.막걸리 > 국순당


개괄


modernization(現代化)

-현대에 적합하게 되거나 되게 함


현대 소비자 문화 코드


- 웰빙
- 술을 위한 술자리가 아닌 즐기기 위한 술자리
- 제품 본래 기능 外 문화 소비


방향
- 문화적 contents 구축 (막걸리 문화의 선두 국순당)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향후 전략 부분이 너무 단조롭네요
  • jungic***
    (2010.05.29 00:52:0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국순당 쌀 막걸리 브랜드확장전략
  • 마케팅전략론브랜드확장전략-국순당 쌀 막걸리, 국순당A+막걸리-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론1. 산업분석2. 국순당 쌀 막걸리 SWOT분석3. 국순당 쌀 막걸리 STP분석4. 국순당 A+막걸리의 전략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 선정동기브랜드 확장 사례 연구라는 주제로 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먼저 브랜드 확장에 대해서 좋은 예와 나쁜 예를 준비하여 발표 하거나, 브랜드 확장에 대한 현재의 트렌드에 맞는 발

  • [국제마케팅] 국순당 쌀막걸리 태국 진출 전략
  • 목 차 거시 환경 분석 선정이유 미시 환경 분석 STP 전략 4P 전략 #. 선정 동기선정이유선정이유 – 왜 태국인가?쌀이 주식인 태국 야시장과 주류문화가 발달한 태국.동남아 맥주 소비 1위, 세계 20위 선정이유선정이유 – 왜 국순당인가? 막걸리의 제조, 보관 기술의 과학화발효 식품으로써 건강에 효익.국순당, 막걸리 국제주류대회 최초 수상2010 세계 음식 산업상 수상.미국, 중국, 일본 등 수출경험#. 거시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2) 문화적

  • [국제마케팅] 국순당 쌀막걸리 태국 진출 전략
  • 전략STPSegmenation추구편익, 연령 그리고 장소로 세분화하여 사람들이 술을 마실 때 어떤 요소들을 고려 하고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는지에 대해 고민한 끝에 추구편익에는 향, 청량감, 분위기, 높은 도수, 낮은 도 수, 그리고 부드러움 이 6가지 요소를 선정했다. 연령은 20대~30대, 40~50대, 60이상으로 분리하고 장소는 대도시, 소도시, 관광지로 나누었다. Targeting세분화에서 언급했던 추구 편익, 연령 그리고 장소에서 국순당 쌀막걸리의 타켓 고객은 낮은

  • [창업경영론] 막걸리 바 창업계획서
  • Business Plan 막걸리 BAR. 백일取 INDEX시장분석회사개요/입지조건/창업동기 및 기대효과/막걸리의 사회적 현황사업의 특징막걸리바의 시설디자인/제품메뉴/사업 차별화사업의 시장성과 마케팅 계획사업의 시장성/SWOT 전략/4P 전략/마케팅 전략/유통전략재무계획추정 대차대조표/추정 손익계산서향후 수익전망 – 손익분기점분석사업추진일정계획회 사 명 : 백일取창 업 자 :사 업 장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6번지 1층 주요업종 : 식음료(막걸리

  • [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국순당 소개 / 해외 진출 동기 와 목표1) 기업 개요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록을 하는 등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