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market(지마켓) vs 11번가 오픈마켓 시장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시장환경분석
문제제기 - 11번가 전략의 1차 설문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찾기
1차 설문 및 본론 – 대안제시
2차 본문 – 대안검증
결론
- 본문내용
-
G마켓은
2000년 4월에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인터파크의 자회사이다.
Goods market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팔고 살수 있는 시장.
Green market로서 생산된 재화가 낭비되지 않도록 유통을 실현시키는 친환경 시장.
Global market로서 향후 전자상거래의 중심에 우뚝 서는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고 있다.
G마켓의 본격적인 성장은 2003년 이후에 시작되었다.
G마켓의 성장과정
2004년부터 2008년까지의 매출액 추이를 보아도 G마켓의 성장세를 확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
G마켓의 성장요인분석
그렇다면 G마켓이 이렇게 갑자기 성장하게 된 원인은 무엇인가?
가격 경쟁을 위한 낮은 수수료
브랜드 인지도 측면
공급자, 구매자의 협상측면
성장요인과 한계점
11번가는 2008년 2월 SK텔레콤이 ‘놀이터’형 쇼핑몰을 지향하며 연 오픈마켓이다.
오프라인의 즐겁고
다양한 쇼핑경험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다는 의미에서
Street 개념 도입
2008년 상반기 인터넷 상거래 시장은 오픈마켓이 주도하고 있으며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옥션은 개인정보 유출 이슈로 방문자 규모가 감소하면서 11번가는 G마켓과의 격차가 좁혀져 가고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