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market(지마켓) vs 11번가 오픈마켓 시장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환경분석
문제제기 - 11번가 전략의 1차 설문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찾기
1차 설문 및 본론 – 대안제시
2차 본문 – 대안검증
결론
본문내용
G마켓은


2000년 4월에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인터파크의 자회사이다.

Goods market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팔고 살수 있는 시장.

Green market로서 생산된 재화가 낭비되지 않도록 유통을 실현시키는 친환경 시장.

Global market로서 향후 전자상거래의 중심에 우뚝 서는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고 있다.


G마켓의 본격적인 성장은 2003년 이후에 시작되었다.


G마켓의 성장과정


2004년부터 2008년까지의 매출액 추이를 보아도 G마켓의 성장세를 확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



G마켓의 성장요인분석


그렇다면 G마켓이 이렇게 갑자기 성장하게 된 원인은 무엇인가?


가격 경쟁을 위한 낮은 수수료
브랜드 인지도 측면
공급자, 구매자의 협상측면
성장요인과 한계점


11번가는 2008년 2월 SK텔레콤이 ‘놀이터’형 쇼핑몰을 지향하며 연 오픈마켓이다.


오프라인의 즐겁고

다양한 쇼핑경험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다는 의미에서

Street 개념 도입


2008년 상반기 인터넷 상거래 시장은 오픈마켓이 주도하고 있으며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옥션은 개인정보 유출 이슈로 방문자 규모가 감소하면서 11번가는 G마켓과의 격차가 좁혀져 가고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G마켓 성공요인 분석
  • 마켓의 마케팅-CONTENTS- ① G마켓 소개② 오픈마켓현황③ STP➃ SWOT, 4P Analysis➄ 성공요인 분석⑥ 문제점 및 발전방향※ 참고자료① G마켓 소개지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2000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 하였다. 현재의 지마켓이라는 사명으로 변경한 후, 본격적으로 e-marketplace로 전향

  • [경영학] G마켓 성공요인 분석
  • 오픈마켓 현황위에표는 무점포 판매업 분야별 성장률 인터넷쇼핑과 오픈마켓 성장률 주목밑에는 4~60대 온라인 쇼핑 이용율 변화*2. 오픈마켓 현황2. 오픈마켓 현황지마켓과 옥션의 점유율 높으나 09년에비해 10년 점유율 낮아짐11번가의 약진이 돋보임*2. 오픈마켓 현황현재 옥션과 G마켓은 세계적인 전자상거래업체인 미국의 이베이가 2001년과 2009년에 각각 인수이로써 현재 국내 오픈 마켓 시장에서는 크게 보면 이베이 vs 11번가 로 이베이의 독

  • MD 커뮤니케이션 전략
  • 오픈마켓 11번가 10,000 1,000 1,000 8,000 10% 8,000 4,000 7,500 8,000 500 4,000 40%2 지마켓 10,000 2,000 8,000 20% 8,000 4,000 7,500 8,000 500 4,000 40%3 옥션 10,000 1,500 500 8,000 3% 8,200 4,000 7,500 8,200 700 4,200 42%4 샵N 10,000 500 1,500 8,000 15% 8,000 4,000 7,500 8,000 500 4,000 40%5 소셜커머스 쿠팡 9,000 0 0 9,000 8% 8,280 4,000 7,500 8,280 780 4,280 48%6 티몬 9,000 0 0 9,000 8% 8,280 4,000 7,500 8,280 780 4,280 48%7 위메프 9,000 0 0 9,000 8% 8,280 4,000 7,500 8,280 780 4,280 48%8 종합몰 GS샵 10,000 0% 5% 9,500 28% 7,200 4,000 7,500 7,200 -300 3,200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11번가’는 1,2위 기업인 g마켓과 옥션이 세계최대 온라인 쇼핑몰 ebay에 인수합병되는 시장상황에 봉착하게 되었다. 국내 오픈마켓 1위 업체인 인터파크 지(G)마켓과 2위 업체인 옥션의 기업결합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조건부 승인을 받아 이로써 국내 오픈마켓 시장점유율이 90%에 이르는 초대형 인터넷쇼핑몰 업체가 출현하게 된 것이다. 공정위는 미국의 최대 인터넷경매 사업자이자 옥션의 최대주주인 이(e)베이의 지마켓 인수에 대해 기업결합 조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연구분석
  • 시장-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 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Global Market - 전 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벌 시장(그림 넣기)2) 연혁2007 2007.11 일본지점 설립2007.04 개인정보보호우수사이트 ePRIVACY인증2006 2006.12 영문 홈페이지 오픈2006.09 애드앤투어 마켓 오픈2006.07 글로벌 쇼핑 오픈2006.06 미국 야후! G마켓 지분 전략적 투자2006.06 전자상거래 업계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