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복주 `참 아일랜드` 시장확대를 위한 아이디어&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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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주제 선정 동기
기업 및 제품소개


본론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4p전략
아이디어제안

결론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주요 연혁


1957년 4월 삼산 물산 창업
1963년 2월 금복주 상표 사용
1972년 9월 경주법주 양조주식회사 창립
1983년 7월 태양주조 인수로 과실주 면허취득
1989년 5월 국내 최초 알칼리성 소주 개발 시판
1994년 12월 “참소주” 개발 출시
1999년 6월 경주법주 ‘국선주’ 개발 출시
2004년 2월 참스페셜 21% 출시
2006년 9월 한국능률 협회컨설팅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 선전 (3년 연속)
2007년 1월 더블루 330㎖ 출시
2007년 3월 참소주 19.75 출시

발매일 2008년 4월
의미 ‘소주의 참 맛’이라는 의미인 ‘참’과 울릉도 해양심층수를 상징하는‘Island’ 합성어
용 량 360m
알코올
도수 19.5%
특 징 ‘참 아일랜드’는 육지에서 130km떨어진 청정해역 울릉도 바닷속 650m에서 채취한 건강한 자연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살아있는 해양심층수를 사용하여,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프리미엄 소주입니다.
(해양심층수 사용, 자일리톨성분 강화)

해양심층수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해저
200m이하의깊은바다에서 생성되는 물

우리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생물체들의
유기배설물이 발생하지 않아 병원균과
유해물질이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안정된 저온을
유지하며 영양염류가 풍부하다.
울릉도 해양심층수는 원거리에 있어서 안전하고 청정하다.

한국해양연구원의 수질조사 결과 울릉 해양심층수는
용존산소량이 15%로 일본(7∼8%)보다 우수하고 수온도
0.5도로 일본 5∼7도보다 낮았다.


국세청(청장 한상률)이 발표한 2007년 국내 술 소비 동향에 따르면,
전체 술 소비량은 전년보다 소폭 상승했으나 맥주, 와인 등 저도주
위주의 소비가 늘어 웰빙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국내 소주 전체소비량은 360ml 기준으로 2006년 대비
0.4% 증가했으나 성인 1인당 소비량은 2006년 72.43병보다
0.39병 감소한 72.04병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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