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TV 홍보에 대한 고객 만족도 및 매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제4절 변수의 설정

본 연구의 전체 가설은 두 가지의 가설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전체 가설의 독립 변수는 ‘TV 방영 사실의 홍보’이고, 종속 변수는 ‘동기와 기대감’이다. 두 번째 전체 가설의 독립변수는 ‘만족감’이고 종속 변수는 ‘재방문 의사’이다. 그리고 전체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첫 번째 세부가설의 독립변수는 ‘TV 방영 사실의 홍보’이고, 종속변수는 ‘이용객의 동기’이며 이외의 매개변수로 ‘다른 이의 추천’, ‘간판이나 상호’, ‘음식점의 위치’, ‘음식점 건물의 외관’ 등이 있다. 또한 통제변수로 방문객의 ‘TV 방영 사실 인지 여부’가 있다. 두 번째 세부가설의 독립변수는 ‘TV 방영 사실의 인지여부’이고, 종속변수는 ‘이용객의 기대감’이다. 그리고 세 번째 세부가설의 독립변수는 ‘이용객의 음식의 맛, 가격, 양, 음식점의 서비스, 청결도에 대한 만족도와 전체적인 만족도’이고 종속변수는 ‘재방문 의사’이다.


제5절 설문의 설계

본 연구의 설문은 자기 기입식 설문지를 기본으로 설계 되었다. 설문지 초본 제작 후 2번의 교수님과의 면담을 통해 수정이 가해졌고, 예비조사 후 마지막 수정이 가해져 최종 설문지를 작성하게 되었다. 본 설문지에는 각기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최초 방문자의 동기에 관한 문항, 기대감에 관한 문항, 만족도와 재방문 의사에 관한 문항이 있고, 기타 음식점의 재방문 요인을 분석하기 위한 재방문자의 동기, 방문 횟수에 관한 문항이 있다. 그리고 TV 방영 사실의 홍보의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한 TV 방영사실 인지 여부, TV 방영사실의 인지 경로에 관한 문항이 있다. 그리고 응답자의 일반 정보를 알아보기 위하여 음식점 근처의 연고지 존재 여부, 연령, 성별을 묻고 있다.


제6절 표본 추출

본 연구에서는 편의추출법을 사용하고 있다. 연구 대상지가 음식점이고 응답자가 음식점 이용 고객인 만큼 모집단을 확정짓기가 어려웠고, 확률적인 표본 추출이 어렵다는 판단아래 편의추출법을 사용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고객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업계 내부적인 노력으로 자연스럽게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게 된 것. 3)프랜차이즈 경쟁업체 분석우리 바겟델리는 프랜차이즈 사업이니 우리나라에 많이 있는 패스트푸드와 커피전문점 그리고 쉽게 한 끼 때울 수 있는 분식집이나 음식점들까지 포함 하겠다. 하지만 수많은 경쟁 업체를 모두 조사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우선 우리 바겟 델리의 모델 점포를 입지할 곳 근처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패스트푸

  • 세스코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대한 높은 인지도와 신뢰를 구축하여 부착업소의 방문고객과 매출향상에 도움을 준다.(5) 경영자의 전문성세스코의 전순표 회장은 25년간 쥐 연구에 일생을 바친 쥐 전문가이다. 1973년 동국대 대학원에서 농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한국산 집쥐의 생태 및 방제에 관한 연구로 쥐박사가 되었다. 또한 그는 ‘쥐잡는 날’의 창시자로서 쥐잡기의 필요성을 홍보하였으나 국가에서 실시하는 쥐방제 예산의 제한과 공무원 신분의 한계를 절감하고 고심 끝

  • 피자헛의 기존 마케팅 전략의 성공 요인 분석 & 새로운 마케팅 전략 분석
  • 및 소개피자헛의 현황Ⅱ. 환경분석전반적인 외식업계, 피자업계에 대한 시장분석경쟁업체 분석고객분석Ⅲ. STP 전략 (기존마케팅 전략)Segmentation-시장세분화Targeting-목표시장의 선택Positioning-경쟁적 위치 선정Ⅳ. Marketing Mix 전략-4P전략 + 서비스 전략(기존마케팅 전략)Price 가격전략Product 제품전략Place 유통전략Promotion촉진전략Ⅴ. 피자헛의 기존 마케팅 전략의 성과1. 최고의 시장점유율과 매출액2.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3. 다양한 메뉴와 고

  • 마케팅 리포트 - O2시네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고객 둘 다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한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하겠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 조는 학교 앞을 독점하고 있는 O2시네마의 기존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에 대해 분석하면서 학생들의 문화적․사회적 needs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낼 수 있었다. 우리 부산의, 우리 학교 앞에 위치한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마케팅에 대한 분석은 분명히 남다른 의미를 갖는 일이 될 것이다.Ⅱ. 자사 분석1. O2 시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서비스마케팅 분석(A+리포트)
  • 고객 유치 방법을 모색하는데 주력했으며 고객서비스 강화를 통한 고객만족 증대 및 매출 증대를 시도하기도했다.이와 함께 라디오와 신문,잡지등을 통한 광고와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도모하는 한편 홈쇼핑 론칭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도 진행했다.올해 역시 라디오 및 케이블 TV광고의 효과 검토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 및 광고를 강화하는 동시에 온라인 홍보를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