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TV 홍보에 대한 고객 만족도 및 매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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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1.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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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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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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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절 변수의 설정
본 연구의 전체 가설은 두 가지의 가설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전체 가설의 독립 변수는 ‘TV 방영 사실의 홍보’이고, 종속 변수는 ‘동기와 기대감’이다. 두 번째 전체 가설의 독립변수는 ‘만족감’이고 종속 변수는 ‘재방문 의사’이다. 그리고 전체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첫 번째 세부가설의 독립변수는 ‘TV 방영 사실의 홍보’이고, 종속변수는 ‘이용객의 동기’이며 이외의 매개변수로 ‘다른 이의 추천’, ‘간판이나 상호’, ‘음식점의 위치’, ‘음식점 건물의 외관’ 등이 있다. 또한 통제변수로 방문객의 ‘TV 방영 사실 인지 여부’가 있다. 두 번째 세부가설의 독립변수는 ‘TV 방영 사실의 인지여부’이고, 종속변수는 ‘이용객의 기대감’이다. 그리고 세 번째 세부가설의 독립변수는 ‘이용객의 음식의 맛, 가격, 양, 음식점의 서비스, 청결도에 대한 만족도와 전체적인 만족도’이고 종속변수는 ‘재방문 의사’이다.
제5절 설문의 설계
본 연구의 설문은 자기 기입식 설문지를 기본으로 설계 되었다. 설문지 초본 제작 후 2번의 교수님과의 면담을 통해 수정이 가해졌고, 예비조사 후 마지막 수정이 가해져 최종 설문지를 작성하게 되었다. 본 설문지에는 각기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최초 방문자의 동기에 관한 문항, 기대감에 관한 문항, 만족도와 재방문 의사에 관한 문항이 있고, 기타 음식점의 재방문 요인을 분석하기 위한 재방문자의 동기, 방문 횟수에 관한 문항이 있다. 그리고 TV 방영 사실의 홍보의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한 TV 방영사실 인지 여부, TV 방영사실의 인지 경로에 관한 문항이 있다. 그리고 응답자의 일반 정보를 알아보기 위하여 음식점 근처의 연고지 존재 여부, 연령, 성별을 묻고 있다.
제6절 표본 추출
본 연구에서는 편의추출법을 사용하고 있다. 연구 대상지가 음식점이고 응답자가 음식점 이용 고객인 만큼 모집단을 확정짓기가 어려웠고, 확률적인 표본 추출이 어렵다는 판단아래 편의추출법을 사용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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