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HN 네이버의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HN 소개

2. 환경 분석
(1) 일본의 문화
(2) 산업 환경 분석
(3) 고객 분석
(4)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4. NHN 전략 방안
(1) 휴머니즘 전략
(2) 브랜드 전략
(3) 커뮤니케이션 전략

5.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NHN는 검색 포털 네이버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하는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1999년에 디렉토리 검색엔진인 야후와 키워드 검색엔진인 알타비스타의 특징을 기반으로 한 삼성SDS의 사내 벤처로 출발하였다. 그 후 한게임 커뮤니케이션, 원큐 그리고 서치 솔루션을 통합하여 NHN(Next Human Network)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이 후 NHN은 검색 서비스, 한게임, 주니어네이버, 및 해피빈 등의 사업을 수행하면서 현재는 국내 시장점유율 70%를 차지하는 1위 기업이 되었다. 하지만 NHN은 한국의 인터넷포털 시장의 규모적 한계와 한국 인터넷포털 시장이 포화상태로 접어들며 경쟁이 치열해 지고 마케팅 비용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그 효과는 그다지 높지 않았고 신규사업의 개발비 증가로 기업의 수익성이 하락하게 되면서 새로운 수익원의 발굴이 필요하게 되었다. 더불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인터넷 포털의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NHN은 일본, 미국 및 중국의 인터넷포털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현재 그 성패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사실 NHN은 2000년 한게임을 필두로 일본 시장에 진출을 시도한 적이 있다. 온라인 게임 포털인 한게임은 일본 시장 진출 이후 현재까지 큰 성공을 거두어 일본 시장 내 온라인 게임 포털 부문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nhncorp.com
www.nhncorp.jp
www.naver.com
www.naver.jp
www.lgeri.com
en-us.nielsen.com
www.mk.co.kr
www.segye.com
www.han-kyung.co.kr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8
구글 VS 네이버 : 검색대전쟁 - 강병준, 류현정, 전자신문사, 2008
네이버 공화국 - 김태규, 손재권,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 임원기, 황금부엉이, 2007
이것이 네이버다 - 윤선영, 창조적 지식 공동체 싱크, 2007
네이버 스토리 - 장정훈, 뉴런, 2007
인터넷 검색 포탈 1위, 네이버 성공비결 - 김민영, emars, 2005
인터넷으로 보는 일본문화 코드북 : All-in one - 정숙경, 넥서스,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진출한 우리 기업Ⅲ. 이마트, 중국에 가다 14□ 국내할인점 부동의 1위, 이마트□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 이마트, 중국시장진출 과정과 성과□ 이마트의 초기 중국시장진출 전략□ 이마트 중국 진출 위기, 상하이 차오안점 폐점□ 이마트의 향후 중소도시 공략계획    IV. 이마트 VS 월마트 24 월마트의 현황 및 분석이마트 VS 월마트 V. 결론 29□ 중국시장 전망과 대응방안 □ Innovation - 이마트를 위한 제언 Reference 32Ⅰ. 서론작년 4월,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시장의 동향34가.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4나.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 NHN 기업분석과 해외 진출 전략
  • NHN 기업분석과 글로벌 전략- 목 차 -제 1 부 INTRODUCTION P3인터넷 포털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인터넷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제 2 부 BUSINESS ANALYSIS . P5NHN 기업 설명 NHN 주요 서비스 분석네이버한게임주니어네이버CEO에 대해수익 재무 구조 분석NHN 경쟁력 분석제 3 부 GLOBAL STRATEGY P17NHN 일본 진출 전략NHN 중국 진출 전략제 4 부 PRO

  • [레포츠 경영론] 프로농구 서비스품질 향상 및 마케팅
  • 국제 경쟁력 미약 90년대 초까지만 하더라고 우리나라 프로 스포츠가 국제 경쟁에서 호성적을 거둔다거나 국내 선수들이 해외리그로 진출하리라는 것은 꿈도 꾸지 못하는 일이었다. 물론 1986 아시안게임 그리고 1998년 올림픽 등을 개최하면서 국제적 위상을 제고시키고자 스포츠 꿈나무를 육성하여 올림픽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들인 것이 사실이나 이는 분명히 비교우위에 있는 종목을 선정하고 육성하여 얻어낸 국가 정책적 성과이지 철저히 시장원

  • [인터넷마케팅] 다음(daum) 핵심역량과 새로운 도약
  • 시장 진출, 다음 다이렉트라인 설립2003. 09 : Daum 쇼핑 ‘d&shop으로 브랜드 변경2003. 10 : 다음커뮤니케이션 ‘벤쳐기업 대상 수상’ 2004. 03 : 다음, 제주도 이전 협약식 체결2004. 07 : 다음, 일본 시장 진출2004. 07 : 다음, 라이코스 인수2004. 08 : 다음, ‘플래닛’ 오픈2004. 12 : 다음, 세계적 인터넷 전화업체 Skype와 전략적 제휴2005. 02 : 다음 커뮤니케이션 창립 10주년, “제 2의 도약 원년”2005. 02 : 다음 온켓 인수, 마켓 플레이스 사업 본격 진출2005. 03 :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