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자라(ZARA)의 마케팅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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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bout ZARA
2. About SPA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ZARA 성공전략
7. 시 사 점
본문내용
Inditex사의 가장 인기 높은 브랜드
Fast Fashion의 대표주자
Ready to Wear Collection의 유행을 빠르게 Catch
Design Mind – 한번 출고된 상품은 인기와 상관없이 출고되지 않는다
여성복, 남성복, 키즈, 코스메틱, 홈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
현재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 등 66개국 400여 개 도시에 진출

1986년 미국 의류회사 GAP이 도입한 개념으로, 고객반응을 토대로 철저하게 팔릴 수 있는 상품만을 단기간에 기획개발에서부터 자사의 라벨에 의한 생산과 모든 소매활동에 이르기까지 일괄된 시스템을 전개하는 기업

국내에서는 SPA형 브랜드마저 강력한 유통망인 백화점에 많이 의존하고 있다. 국내 패션계에서 백화점의 역할은 너무나 거대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유통구조에서 정통적인 SPA형 브랜드가 성공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경쟁이 치열한 세계 패션의류시장에서 단기간 내에 급속도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ZARA의 사례는 우리의 패션의류 산업의 브랜드화, 국제화 및 세계화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다
참고문헌
www.zara.com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kaia.or.kr
www.samsungdesign.net
www.mk.co.kr
www.asiaeconomy.co.kr
www.hankyung.com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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