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흐름 제고를 위한 경영전략과 고객관리의 경쟁력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금흐름 제고를 위한 경영전략과 고객관리의 경쟁력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수익성과 현금창조를 위한 경영전략적 접근
1) 기업의 경쟁력과 기업가치
2) 인적자원의 경쟁력
3) 인적자본 관리
2. 고객관리의 경쟁력
1) 고객관리와 서비스의 정도
2) 만족한 고객서비스를 위한 경영전략
3. 고객만족위한 지식경영 사례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소비 부진, 물가 상승, 국내외 금융시장 불안, 미국 금융기관 파산 등 기업 외부 여건이 심상치 않다. 이렇게 외부 여건이 악화되면서 기업의 재무 위험도 증가하고 있다. 경제위기의 쓰나미가 몰려오면서 많은 기업이 생존을 위해 힘겨운 자구 노력을 하고 있다. 이처럼 큰 고통을 주는 위기를 사전에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위기의 징후를 가장 잘 보여 준 것은 바로 ‘숫자’였다. 무심코 스쳐지나간 숫자를 제대로 보고 현상을 파악했다면 위기를 사전에 대비할 수 있었을 것이다. 경기 침체기에 기업이 생산, 영업, 투자 등 기본적인 활동을 정상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재무제표의 ‘건전성 관리’가 필수적이다. 기업은 여러 재무 요소 중에서도 특히 현금흐름, 구체적으로는 영업현금흐름의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영업활동에서 현금을 창출하지 못하는 기업은 원자재 조달, 임금 지급, 원리금 상환 등에 곤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심각한 현금 부족은 궁극적으로 기업을 파산으로 몰아갈 수도 있다. 물론 모든 숫자가 위기를 알려주는 것은 아니다. 올바른 숫자만이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준다. 기업 내 모든 조직원이 올바른 숫자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면 위기에 상관없이, 심지어 극심한 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강한 기업으로 생존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미국 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여파로 발생한 경제 혼란을 극복하기 위한 우리나라 기업들의 재무관리 대응책을 현금창출 능력에 초점을 맞춰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