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윤리경영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윤리경영
기업이미지
소비자 구매 의도
결과
- 본문내용
-
유키지루시 식중독사건
금지된 식자재 사용으로 인한 식중독 사건
안일한 판단과 책임 회피
정부의 강력한 제재
(공장폐쇄와 전 제품 판매 중지 및 회수 명령)
75년간 쌓아온 명성 실추 -> 2001년 파산
윤리경영의 실패로 인해 기업이미지 추락한 사례
목 적
윤리경영
기업이미지
소비자
구매의도
윤리경영으로 인해 기업 이미지가 어떻게 변화되며, 그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의도는 어떻게 변화하는가를 조사하고자 한다.
가 설
윤리경영은 기업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윤리경영은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기업이미지는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현대 기업의 윤리경영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 시켜야 한다.
사회적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
사회의 일원인 시민기업이 되어야 한다.
근로생활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
환경친화적인 기업 경영을 해야 한다.
건전한 기업지배구조를 가져야 한다.
자유시장경쟁체제를 유지·발전시켜야 한다.
기업이미지의 개념
개인 특성의 신념, 생각, 감정, 그리고 인상 등에 의해 부과된 특정 기업에 대한 이미지
기업 스스로가 자신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그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해 가는 것
소비자의 행동은 ‘사실로서의 기업’에 대해서가 아니라 ‘이미지로서의 기업’에 대하여 취해짐
자료평가
- 유익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 jjh0***
(2010.03.18 08:43: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