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윤리경영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윤리경영

기업이미지

소비자 구매 의도

결과
본문내용
유키지루시 식중독사건

금지된 식자재 사용으로 인한 식중독 사건

안일한 판단과 책임 회피

정부의 강력한 제재
(공장폐쇄와 전 제품 판매 중지 및 회수 명령)


75년간 쌓아온 명성 실추 -> 2001년 파산


윤리경영의 실패로 인해 기업이미지 추락한 사례



목 적

윤리경영

기업이미지

소비자
구매의도


윤리경영으로 인해 기업 이미지가 어떻게 변화되며, 그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의도는 어떻게 변화하는가를 조사하고자 한다.



가 설

윤리경영은 기업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윤리경영은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기업이미지는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현대 기업의 윤리경영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 시켜야 한다.
사회적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
사회의 일원인 시민기업이 되어야 한다.
근로생활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
환경친화적인 기업 경영을 해야 한다.
건전한 기업지배구조를 가져야 한다.
자유시장경쟁체제를 유지·발전시켜야 한다.


기업이미지의 개념

개인 특성의 신념, 생각, 감정, 그리고 인상 등에 의해 부과된 특정 기업에 대한 이미지
기업 스스로가 자신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그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해 가는 것
소비자의 행동은 ‘사실로서의 기업’에 대해서가 아니라 ‘이미지로서의 기업’에 대하여 취해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익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 jjh0***
    (2010.03.18 08:43:55)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공헌활동 기업이미지 영향, 은행합병 기업대출 영향, 은행합병 기업여신 영향, EDI이용수준 기업관계 영향, 스포츠팀 기업광고 영향, IMF경제위기(IMF금융위기) 기업도산 영향, 상장제도 기업가치 영향 분석
  • 사회공헌활동 기업이미지 영향, 은행합병 기업대출 영향, 은행합병 기업여신 영향, EDI이용수준 기업관계 영향, 스포츠팀 기업광고 영향, IMF경제위기(IMF금융위기) 기업도산 영향, 상장제도 기업가치 영향 분석Ⅰ. 사회공헌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1. 전략적 차원에서의 기업사회공헌활동의 증가2. 한국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전략1) 전략의 모호성2) 개별사의 전략인가, 아니면 기업집단 전체의 전략인가3) 전문적인 의사결정구조의 부족3. 사

  • 경영 윤리적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적 요소
  • 윤리적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적 요소-목차-◇윤리경영의 필요성-(윤리적 경영에 미치는 조직적 요소)▷최고경영자의 의지▷도덕적 분위기▷조직절차 및 제도 -윤리강령-윤리위원회-민원자문관-윤리 핫라인-윤리훈련-윤리감사◇윤리경영의 필요성최근 윤리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점점 강화되고 있다. 하지만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일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윤리경영이 기업에서 제대로 실현되기 위

  • 금호아시아나 윤리경영
  • 윤리경영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들이 그렇지 않은 기업들에 비해 기업성과가 탁월하다는 연구결과들이 나타나고 있다. 윤리적 의사결정을 하고 사회적 성과가 좋은 기업들이 재무성과가 더 좋다는 것이다. 윤리경영과 기업의 이미지가 투자자와 소비자들의 신뢰성을 높여주며 기업 가치와 브랜드를 높여준다. 윤리경영을 하게 되면 그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쌓이게 되고 투자결정 등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 그리고 기업의 이윤은 회사

  • [경영학]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 1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Ⅱ윤리경영-투명I기업소개Ⅲ윤리경영-환경Ⅳ윤리경영-사회차 례Ⅳ결론위기상황&극복과정Global 혁신 경영 유한킴벌리시장점유율 전 부문 1위Q & A’84. 8.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전개환경 & 윤리경영 선도2009년매출액: 11,341 (단위 억원)종업원: 1689명기업소개윤리경영-투명윤리경영-환경윤리경영-사회결론기업이념경영원칙윤리경영Vision statement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

  • [경영학] KTF 디자인경영
  • 경영 트렌드를 ‘디자인 경영’이라고 하는데, 디자인은 보이지 않는 기업 성장 엔진 서용구, 『보이지 않는 기업 성장엔진 : 디자인-브랜드-명성』,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2006)이라 불릴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이렇듯 제품을 잘 디자인함으로써 상품의 매출이나 기업의 이미지 및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사실을 기업들이 절실히 느끼고 있는 현실이다. 제품의 품질과 가격, 기술만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이제 경영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