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신입사원의 직장적응과 조직 사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신입사원들의 직장 부 적응
2.신입사원들의 직장 내 적응
3.조직사회화
- 조직사회화의 의미와 목적
- Case
4. 신입사원 Interview
- 본문내용
-
성실성
- 사내 적응의 지름길
일찍 출근, 늦게 퇴근
밝은 인사성
- 신입사원이 밝은 웃음으로 상대방에게
아는 척하며 인사를 한다면
짧은 시간 안에 직장 안에서 좋은 평판
상사와 우호적인 관계
- 상사가 개인적인 일을 시킨다면 업무에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상사의 개인적인 일을 수행
정 리 필요한 물건과 불필요한 물건을 분리하여
불필요한 것을 과감히 버리는 것.
정 돈 필요한 물건을 정량, 정품, 정위치하는 활동
누구나 찾는 수고를 덜자는 행동
청 소 자기주변을 깨끗하게 하는 활동
청 결 정리, 정돈, 청소를 통하여 주변을 유지
습관화 정리, 정돈, 청소, 청결 활동
또는 회사의 규정, 작업수칙, 인사 예절 등을
무의식 상태에서도 준수
조직사회화 :
조직외부자였던 개인이 조직의 내부 구성원이 되어
조직의 규범, 가치관, 요구되는 행위,
역할 수행에 필요한 기술, 사회적 지식을 익히는 과정
현대 자동차 신입사원 교육과정
행동화. 체험화. 협동화에 초점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세계 최고 수준으로 커 나가자”
- 정몽구 현대차 회장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보다는
신입사원 때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내부에서 인재를 키워내는 전략.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정몽구 회장이 주창하는
현장 경영과 품질 경영의 철학을
자연스레 몸에 익히도록 하는 취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