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의 빕스VIPS 경영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푸드빌의 빕스VIPS 경영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기업 소개
2. VIPS 소개
(1) 소개
(2) Fresh Life Restaurant
(3) 쉼터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
(4) 빕스만의 매력
3. 서비스 구성 및 유형
4. 빕스의 특징
(1) 제품
(2) 샐러드
(3) 빕스의 특별한 서비스

5. 빕스의 전략
(1)지속적 경쟁우위 실현
(2) 빕스의 서비스적 핵심 역량
(3) SWOT 분석
(4) 마케팅 전략
(5) VIPS의 성공 발전요인
1) 신선한 재료와 양질의 음식
2) 기존 외식 업체와의 차별화
3) 신중한 점포 사후 관리
4) 인적 자원 관리
5) 멈추지 않는 아이디어
6) 차별화 된 인테리어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CJ 푸드빌은 ‘외식을 통한 건강, 즐거움,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외식기업’을 지향하는 외식사업 전문 기업으로 2000년 7월 1일 CJ그룹의 외식사업부에서 분사한 이래 ‘스카이락(Skylark)’, ‘빕스(VIPS)’, ‘한쿡(HanCook)’, '델쿠치나(Delcucina)'를 운영하고 있다. Foodville은 FOOD (음식) 와 VILLAGE (마을)의 합성어로서 한 마을에 사는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 행복한 식사를 즐기듯, 편안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온 가족 레스토랑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J푸드빌은 2003년에, 스카이락 45개 점포에서 400억, 빕스 14개 점포에서 550억원 등 총 950억원의 매출을 올린 바 있으며, 2004년에 스카이락 1개점, 빕스 6개점과 한쿡 1개점등 총 10여점의 신규 출점 하였으며, 2005년 10월 현재까지 14개점을 신규 출점 하였고 2005년 12월 까지 2개점을 추가 신규 출점 예정에 있다.
지난 94년 9월 9일 스카이락 논현점을 오픈한 것이 사업의 시작으로서, 사업 개시 5년 만인 2000년에 흑자를 기록하며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한 후 분사를 통해 홀로서기를 하였다.
분사 후 CJ푸드빌은, 기존 브랜드인 스카이락과 빕스를 지방에까지 적극 출점하는 전국적 다점포화와 더불어 고객과 시장 트렌드에 맞는 신규 브랜드의 런칭 등을 주요한 사업 전략으로 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개념의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한쿡’을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향후 해외 진출을 통한 사업의 Globalization 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 빕스의 기업분석[외식업]
  • 003(130억) ->2004(200억) ->2005(240억)- 한겨레플러스에서 운영하는 친환경 식품점 초록마을 : 올해 예상매출 600억(2004년 380억, 2005년 450억)⇒ 친환경 농산물을 직접 사는 식품점 뿐 아니라 신선한 채소나 해산물 등을 양껏먹을 수 있는 샐러드 뷔페 레스토랑도 최근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는 1997년 서울 등촌점을 연 이래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2004년 6개, 지난해엔 12개 매장을 확장해 전국에서 6

  • CJ푸드빌 기업경영 분석00
  • 00여 점포를 영하는 국대 최대의 패밀리 레스토랑 전문 기업이다.2. CJ푸드빌 기업연혁창업기 1994 ~ 19951994 : 스카이락 1호점 개점 도약기 1996 ~ 19971997 : 빕스 1호점 개점조정기 1998 : 뚜레쥬르 OPEN성장기 1999 ~ 현재 2000 : CJ 푸드빌 출범 2001 : 델리쿠치나 1호점 개점2003 : 한쿡 1호점 개점2004 : 스위트리 1호점 개점 2005 : 시젠 1호점 , 에프더 더 레인 1호점 개점3. CJ푸드빌 경영방침기업목표 - 식사를 통한 건강과 즐거움을 창출비 전 - 고객과 주주, 종업

  • 빕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빕스 1호점 개점조정기1998뚜레쥬르 open성장기1999~현재2000CJ 푸드빌 출범2001델리쿠치나 1호점 개점2003한쿡 1호점 개점2004스위트리 1호점 개점2005시젠 1호점, 애프더 더 레인 1호점 개점2006씨 푸드 오션 1호점 개점3) 경영방침4) 중장기 발전계획(2) VIPS 소개1) 소개VIPS는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 라는 뜻과 VIPS(Very Impressive &Palatable Steak)라는 2가지 뜻을 동시에 내포 하고 있는 말로, 매우 중요한 고객에게 최상의 스테이크를 제공하겠다는 의

  • [외식산업론]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 전략-CJ 푸드빌
  • 경영에 관련된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 시할 계획이다.둘째, 글로벌 인재 양성최근 CJ(주)의 베이커리사업부문과 통합한 CJ푸드빌(주)은 Globalization을 목표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매장의 경우 글로벌 파이오니아 제도를 신설, 업무 능력이 뛰어난 직원을 선발해 6개월~1년간 외국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는 등 현지 외식산업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통해 현지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첫 번째 수혜자로 빕스 점장이 선발

  • [전략경영] 빕스 경영전략 분석
  • 00원 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 이외에도 런치타임 스페샬 메뉴가 있어 부담을 덜어준다. ③ 뷔페식 샐러드바: 샐러드바는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다 먹은 접시는 서버가 치워준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샐러드 메뉴를 조합하여 먹을 수 있다.Ⅱ. Operational case Study*빕스의 소속, 푸드빌푸드빌은 제일제당그룹에 속해 있다가 분리되어 관계사의 형식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현장위주의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해졌다. 1) 조직과 경영진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