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빕스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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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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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description of the Operation
1) 빕스의 특징
Ⅱ. Operational case Study
1) 조직과 경영진
2) 마케팅
⑴ 외부분석
⑵ 내부분석
3) STP 전략 분석
4) Marketing Mix
5) 인사관리
6)영업과 관리
7) 재정관리
Ⅲ. Job Description & Log
Ⅳ. Technology Assessment
Ⅴ. Operational analysis and Problem Solving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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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제당 계열 (주)푸드빌에서 자체 개발한 패밀리 스테이크 레스토랑 「빕스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는 정통 스테이크에 퓨전을 가미한 독창적인 맛으로 가족, 연인, 직장인 등 20대에서 60대까지의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97년 3월 등촌점을 시작으로 업계에 출사표를 던진 빕스는 지난해 부산점과 서대전점을 오픈하면서 지방 진출의 교두보를 확립했으며 동일 컨셉의 스테이크 & 샐러드 바 전문점인 판다로사를 흡수, 홍대점과 삼성점을 오픈 하는 등 지난해에만 5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 하였으며 도곡역에도 새로 오픈 해, 총 9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 중심지뿐 아니라 중국과 동남아 등 해외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며 2005년까지 전국에 40개 점포를 오픈 하는 등 브랜드 파워 증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지난해 8개 매장에서 2백40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대비 85%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는 6개의 신규매장 오픈으로 총 4백 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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