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매체조사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2. 도달률, 빈도, GRP의 이해
3. 도달률과 빈도를 넘어서: 효과적 도달률과 빈도분포의 이해
4. 효율성을 나타내는 개념들: CPM, CPRP
5. 기타 개념들: 사용률, 점유율, 발행부수, 커버리지, 컴포지션
본문내용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1) Rating point와 rating
Rating Point는 일 퍼센트(1%)의 표적 그룹을 말하며 특정 비이클의 Rating Points의 합을 Rating이라고 한다. Rating은 TV매체의 경우 시청률, 라디오 매체의 경우 청취율을 말한다. 그러나 인쇄매체의 경우 Rating이란 용어보다 구독률과 열독률이란 용어를 주로 사용한다.
Rating은 개인, 가구, 지리적 시장, 인구통계적 특성, 제품사용량, 소유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정의되며 가구(household) 및 타겟(target) rating으로 나누어 진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MBC 뉴스데스크의 가구시청률(household rating)이 20%라면 이것은 서울에 거주하는 총 가구의 20%가 그 프로그램을 보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맥월드(MacWorld)라는 컴퓨터 잡지의 표적 시장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이고 타겟 열독률이 7%라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 가운데 7%의 열독률(rating)'을 가지고 있다고 정의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