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매체조사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2. 도달률, 빈도, GRP의 이해
3. 도달률과 빈도를 넘어서: 효과적 도달률과 빈도분포의 이해
4. 효율성을 나타내는 개념들: CPM, CPRP
5. 기타 개념들: 사용률, 점유율, 발행부수, 커버리지, 컴포지션
- 본문내용
-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1) Rating point와 rating
Rating Point는 일 퍼센트(1%)의 표적 그룹을 말하며 특정 비이클의 Rating Points의 합을 Rating이라고 한다. Rating은 TV매체의 경우 시청률, 라디오 매체의 경우 청취율을 말한다. 그러나 인쇄매체의 경우 Rating이란 용어보다 구독률과 열독률이란 용어를 주로 사용한다.
Rating은 개인, 가구, 지리적 시장, 인구통계적 특성, 제품사용량, 소유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정의되며 가구(household) 및 타겟(target) rating으로 나누어 진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MBC 뉴스데스크의 가구시청률(household rating)이 20%라면 이것은 서울에 거주하는 총 가구의 20%가 그 프로그램을 보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맥월드(MacWorld)라는 컴퓨터 잡지의 표적 시장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이고 타겟 열독률이 7%라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 가운데 7%의 열독률(rating)'을 가지고 있다고 정의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델파이기법][델파이][델파이기법 약력][델파이기법 특징][델파이기법 개발동기][델파이기법 절차]델파이기법의 약력, 델파이기법의 특징, 델파이기법의 개발동기, 델파이기법의 절차, 델파이기법의 연구 사례
- [기업교육][기업 교육운영사무국 역할][기업 교육부서 역할][기업 교육담당자 역할]기업교육 역사, 기업교육 요인, 기업 교육운영사무국 역할, 기업 교육부서 역할, 기업 교육담당자 역할, 향후 기업교육방안
- 산업연구 - 인터넷 뉴스 산업의 분석과 신문사의 인터넷환경에서의 경쟁전략
- [시장조사론]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고객만족도
- [경영학] 벤처 기업 성공 사례연구 - 대한민국 전자 시스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