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스톤 광고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 캠페인의 전략적 과제 및 목표는 무었이었는가..?

10년에 걸친 광고에 있어 변화가 있었는가..없었는가..?

2. 광고의 컨셉은 무었이었는가? 변화는..?

3. 광고의 표현 방식은 무엇인가? 변화는..?

4. 이 캠페인에서 얻을수 있는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전략적 과제 : 로큰롤 잡지의 대명사.. 롤링 스톤은 초기의 파격적 인 외양과 비판적인 논조로 많은 젊은이들에게 있어 크게 어필하 며 그 위세를 떨쳐 왔다. 그러나 이러한 대중적 인기에도 불구하 고 정작 잡지의 실제 수입의 주가 되는 광고 수주 측면에서는 열 세를 면치 못하였고 이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였다.
캠페인의 목표 : 롤링스톤지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외양이나 논조에 있어 많은 부분 변화를 가져왔음에도 불구하고 초기의 파격 적인 이미지로 인해 광고주들 사이에서는 쓰레기 같은 잡지로 인 식이 굳어져 버렸다. 잡지의 주요한 수입원이 되는 광고주들의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롤링스톤의 광고 캠페인은 전개되었다 할수 있을것이다.
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이미지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였다.

10년에 걸친 광고에 있어 변화가 있었는가..없었는가..?
: 변화는 분명 존재한다. 다만 그 변화가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기에 잘 느낄수 없을뿐이지 실상을 들여다 보면 10년에 걸친 장기간의 캠페인 광고를 통해 롤링스톤을 보는 광고주들의 시각을 조금씩 변화시키고 있음에 틀림이 없다. 특히 광고 카피를 통해 이러한 변화를 유도 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초기의 광고 카피에서는 “롤링스톤 구독자들은 파격적이고 유별난 사람이 아닌 귀사의 잠재고객이다.”란 내용의 카피들을 주로 하고 있지만 점차 후기로 갈수록 “롤링스톤 구독자들은 그들의 본분을 다하며, 신제품 사용에 능하다.” 라는 식의 이미지 카피를 통해 광고주들에게 롤링스톤지 그 자체로 대변되는 롤링스톤 구독자들에 대한 이미지 자체를 조금씩 변화시키고 있는것이다.

2. 광고의 컨셉은 무었이었는가? 변화는..?
: “당신의 비즈니스를 위한 고객을 찾는다면 수많은 구독자들이 보는 롤링스톤지에 광고를 게재하라.” 바로 이 한마디가 롤링 스톤 광고의 기본 컨셉이다. 이를 위한 롤링 스톤의 컨셉 전략은 매우 단순했다. 잠재 광고주들의 제품(향수, 식료품, 스포츠 용품등..)을 직접 등장시킨 이미지와 카피로 광고주들의 기대 심리를 직접 건드린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분석이 함께 이루어지게 된다. 미시적 분석에서는 일반적으로 ① 시장의 규모, 산업집중도, 기술수준 등과 같은 해외시장의 일반적 특성, ② 소비패턴, 소비습관, 쇼핑습관, 제품구입경로 등의 소비자 특성, ③ 제품의 평균가격, 품질, 대체상품, 유통경로, 상품의 인도 방법 및 시기, 광고 등의 마케팅 특성, ④ 경쟁기업의 규모, 시장점유율, 수익성, 다국적기업의 특수한 능력, 현지국 정부와의 관련성, 부품 조달원, 기술의 종류와 수준, 기업 간 협력관

  • [관광상품기획론] 한방 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 -한방 다이어트를 중심으로
  • 광고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또는 관광사업의 일환으로 전개되는 한방 투어의 경우 이러한 법 조항들로 인하여 사업이 위축되고 실효성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업에 있어 중요한 부분인 홍보가 법적인 제약조건으로 인하여 이루어지지 못한다면 사업이 성공할 리 없다. 따라서 광고 내지는 홍보에 대해서는 일정 범위 내에서 허용하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할 것이다. 추가적으로, 한방 투어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목표와 계

  • [직업분석, 직업고찰, 직업조사] 증권중개인, 경영컨설턴트, 코디네이터, 광고사진가, 웹자키, 음악치료사, 통역사, 관세사에 관한 심층 분석
  • 분석하여 세번(稅番)을 정확히 찾아내고 당해 물품의 세율 등 세금에 관한 내용과 수출입에 관련된 법령의 구비요건을 충족시킨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적용할 관세의 종류를 순차적으로 확인하고 관세를 산출하며 여기에 부과될 특별소비세 등을 산출한 다음 부가가치세를 산출하여 납부할 최종금액을 확정한다. 관세의 신고납부 제도하에서는 신고인이 세율, 과세가격 및 세액을 신고서에 기재하여 신고를 하기 때문에 관세사가 신고인이 되는 경우

  • [마케팅] [마케팅조사]`민들레영토` 차별화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안(A+리포트)
  • 마케팅 전략을 핌.* 새로운 문화공간 -도시축제, 연인석, 영화 스크린, 무대공연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 제공, 피아노, 악기 연주 자유롭게 공연 가능(사전 예약)* 자아실현의 공간 - 세미나실, 독서실, 간이도서관, 민토 내 서점: 지식을 통한 문제해결의 실천적 공간 제공 : 문화적 욕구를 보다 상품화, 대중화시킴* 민토신문* 갤러리* 이벤트(야유회, 등산 등)* 크리스마스이브 연인들을 위해 층 개방* 처음오는 손님에게 책을 준다.* 상담서비스 (Huma

  • [IMC, IMC전략] IMC(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특징과 역할 및 IMC의 전략
  • 광고는 성공적이었지만 상표의 품질에 주의를 끌 필요가 있다는 것은 당연하다.따라서 마케팅 계획은 상황 분석에 의해서 상표에 대해서 밝혀진 구체적인 문제나 기획에 근거해야 한다. 이러한 총체적 상황에서 광고계획을 설정할 뿐 아니라 상표 관리자는 구성요소를 조정되고 교차적 목적 대신에 통합적이고 상승적 방법으로 작용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예를 들어 기업이 최고 가격의 명성제품을 개발할 때 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