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스톤 광고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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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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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캠페인의 전략적 과제 및 목표는 무었이었는가..?
10년에 걸친 광고에 있어 변화가 있었는가..없었는가..?
2. 광고의 컨셉은 무었이었는가? 변화는..?
3. 광고의 표현 방식은 무엇인가? 변화는..?
4. 이 캠페인에서 얻을수 있는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인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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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과제 : 로큰롤 잡지의 대명사.. 롤링 스톤은 초기의 파격적 인 외양과 비판적인 논조로 많은 젊은이들에게 있어 크게 어필하 며 그 위세를 떨쳐 왔다. 그러나 이러한 대중적 인기에도 불구하 고 정작 잡지의 실제 수입의 주가 되는 광고 수주 측면에서는 열 세를 면치 못하였고 이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였다.
캠페인의 목표 : 롤링스톤지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외양이나 논조에 있어 많은 부분 변화를 가져왔음에도 불구하고 초기의 파격 적인 이미지로 인해 광고주들 사이에서는 쓰레기 같은 잡지로 인 식이 굳어져 버렸다. 잡지의 주요한 수입원이 되는 광고주들의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롤링스톤의 광고 캠페인은 전개되었다 할수 있을것이다.
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이미지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였다.
10년에 걸친 광고에 있어 변화가 있었는가..없었는가..?
: 변화는 분명 존재한다. 다만 그 변화가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기에 잘 느낄수 없을뿐이지 실상을 들여다 보면 10년에 걸친 장기간의 캠페인 광고를 통해 롤링스톤을 보는 광고주들의 시각을 조금씩 변화시키고 있음에 틀림이 없다. 특히 광고 카피를 통해 이러한 변화를 유도 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초기의 광고 카피에서는 “롤링스톤 구독자들은 파격적이고 유별난 사람이 아닌 귀사의 잠재고객이다.”란 내용의 카피들을 주로 하고 있지만 점차 후기로 갈수록 “롤링스톤 구독자들은 그들의 본분을 다하며, 신제품 사용에 능하다.” 라는 식의 이미지 카피를 통해 광고주들에게 롤링스톤지 그 자체로 대변되는 롤링스톤 구독자들에 대한 이미지 자체를 조금씩 변화시키고 있는것이다.
2. 광고의 컨셉은 무었이었는가? 변화는..?
: “당신의 비즈니스를 위한 고객을 찾는다면 수많은 구독자들이 보는 롤링스톤지에 광고를 게재하라.” 바로 이 한마디가 롤링 스톤 광고의 기본 컨셉이다. 이를 위한 롤링 스톤의 컨셉 전략은 매우 단순했다. 잠재 광고주들의 제품(향수, 식료품, 스포츠 용품등..)을 직접 등장시킨 이미지와 카피로 광고주들의 기대 심리를 직접 건드린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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