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31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향기마케팅[香氣─, aroma marketing]
●역사
●향기마케팅의 연구
●향기마케팅의 원리
●향기마케팅의 특징
●아로마마케팅 사례
●향기마케팅 해외사례
●향기마케팅의 국내사례
- 본문내용
-
●향기마케팅 해외사례
사랑이 담긴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 '장미 향기'를 함께 보낼 수 있는 '휴대 전화 향기 전송 기술'이 개발되었다고 8일 미국 뉴욕타임스 등의 언론이 보도했다.
언론 보도 및 일본 통신 회사 NTT커뮤니케이션의 발표에 따르면, 벨소리 대신 향기로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휴대 전화 향기 전송 서비스'는 이달 중에 일본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향기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 16cm 길이의 '향기 발생 장치'가 필요한데, 이 장치에는 총 16종류의 향수가 들어있는 '향기 카트리지'가 내장되어 있다.
무선 인터넷을 이용해 향기 전송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메시지나 전화를 걸 때 '향기 옵션'을 선택하면 원하는 향기를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다양한 향기를 재료로 삼아 자신만의 향기를 ‘요리’할 수도 있다.
향기 카트리지의 가격은 20,000엔(약 20만원)이며, 카트리지 리필 가격은 1,600엔(약 16,000원)이라고 언론은 전했다.
16종류의 향수가 담긴 향기 카트리지를 사무실, 자동차 등에 설치하면 휴대폰이 울릴 때, 혹은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벨소리 대신 향기로 상대방에게 마음을 보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한편, NTT 커뮤니케이션은 지난 해 10월 레몬, 오렌지 향을 풍기는 '디지털 향기 광고 서비스'를 개발해 행인들의 후각을 자극하는 등 다양한 종류의 '향기 마케팅'을 펼친 바 있다.
- 참고문헌
-
네이버 지식
프라임경제신문
비씨카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