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올리브영,W스토어,GS왓슨스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9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드럭스토어에 대한 전반적 내용과 올리브영, W스토어, GS왓슨스 세 드럭스토어를 비교/분석했습니다.
(상품구성,진열방식,매장분위기-음악-,특화상품,대리점현황 등)
올리브영(1호점),GS왓슨스(홍대점),W스토어(1호점)
모두 직접 방문해서 도면도 직접 그렸고, 표와 사진이 많습니다.
발로 뛰고 전화문의하며 얻은 정보들이라 관련자료 찾으시는 분들께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시장상황
2. 드럭스토어의 정의
3. 드럭스토어 3사 비교
4. 문제점
5.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시장상황
업태간 유통경계가 사라지고있음
-팔리는 상품, 유통경로에 제한이 없음
(현대백화점-농협유통 의 제휴)
소비패턴의 변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건강한 정신과 육체를 추구하는 웰빙트렌드
-여성의 시장참여↑, 젊은층의 구매력↑
약국-의약분업으로 인해 일반의약품 및 일반상품에 대한 판매욕구가 증대
최근 유통업계의 변화
3. 드럭스토어 3사 비교
4. 문제점
5. 발전방향
2. 드럭스토어의 정의
1. 시장상황
의약품과 함께 미용, 건강, 생활용품을 취급하는 업태
드럭스토어
(drug store]
미국, 일본
의약품 비중 크다
(미국)
‘윌그린’의 경우 조제약 매출이 40%
(일본)
일반 의약품을 저렴하게 판매
주거밀집지역에 출점,
평균고객연령층 40대이상
영국, 홍콩, 유럽
미용 건강용품에 중심
H&B (Health & Beauty)스토어
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
주고객 20~30대 여성
한 국
- 참고문헌
-
http://www.watsons.co.kr
http://www.oliveyoung.co.kr
방문조사
자료평가
- 그냥 참고할만 합니다
- khb***
(2015.10.09 18:43:39)
- 좋긴한데 내용이 좀적었습니다.
그래도 자료 필요한것들만 있어서 유용히 쓰였습니다. - ilub***
(2014.10.27 01:01: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