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성공한 한국영화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3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국에서 인기리에 상영되는 한국영화의 현황과 중국에서의 한국영화의 성공전략 및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 목차
-
중국에서 인기리에 상영된 한국영하
중국에서 많이 팔린 한국영화 DVD
한국영화의 장점은
한국영화 중국서 제힘 발휘 못해
한국 영화의 성공전략
2006년 한중 합작영화의 제작현황을 통해 본 중국에서의 한국영화의 미래
(3)결론: 투자를 통해 시장의 파이를 키운다
한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 한국영화의 장점은.
(1) 첫째는 우수한 인재들이다.
(2) 둘째는 장르나 소재의 범위가 넓다는 점이다.
(3) 셋째는 화면이나 스토리 그리고 디테일이 훌륭하다는 점이다.
(4) 네 번째는 선진적인 시스템이다. - 중국 입장에서 할리우드를 따라가기는 힘들지만, 이미 할리우드를 체화한 한국의 시스템은 흡수하기 좋다.
한국영화 중국서 제힘 발휘 못해
■ 성공을 방해하는 요인 (중국)
(1)분장제와 중국 당국의 엄격한 검열
1) 중국 정부가 분장제에 해당하는 영화를 1년에 20편으로 제한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2) 가장 큰 장벽은 중국 당국의 엄격한 검열이다.
(2) 불법 복제판
한국에서 DVD가 출시되는 즈음 ‘동시발매’되는 해적판 DVD의 존재도 한국영화의 중국 진출을 가로막는 주범이다.
■ 한국 영화 안에서의 원인
(1) 한국 사람만이 좋아하는 사투리 등 ‘한국색’이 너무 강하다.
(2) 둘째로 영화 규모는 점점 커지는데 전세계가 공유할 수 있는 국제적 언어가 부족하다.
(3) 셋째는 할리우드영화에서 많이 본 듯한 장면이 많다는 것이다.
(4) 중화권이 주도하는 범아시아 프로젝트의 경우, 한국의 연출력이나 기획, 투자능력보는 배우쪽에 관심을 기울여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