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박명수를 중심으로 본 조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조직전략의 의미
2.조직전략의 구성요소
3.조직전략의 유형
1) 사업수준의 전략
2) 기업수준의 전략
4. 공공부문의 전략
5. 전략적 선택이론
1) 챈들러의 전략이론
2) 차일드의 전략적 선택이론
6. 자원의존이론
1) 조직간 관계의 분석수준
2) 조직의 전략
7. 현실 적용사례
- 본문내용
-
조직전략이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포괄적 계획
행정학적 관점 : 주어진 제도하에서 생산의 극대화를 추구하여 공공부문이 더 이 상의 추가적인 편익을 가지고 올 수 없는 최적의 균형 상태를 도출하려는 노력
기업이 방향과 목적을 결정하고, 그것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고,
또 그것들을 달성 가능하게 하는 효율적인 자원배분의 과정
조직전략의 필요성
날로 치열해지는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고 그들이 설정한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업에 영향을 주는 환경요인들의 변화를 고려하여 그에 대한 바람직한 전략을 세우고 또한 그에 알맞은 대응책을 강구하여야 한다.
조직전략의 유형
1) 사업수준의 전략
- 조직이 특정산업 혹은 특정시장에서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선택되는 일련의 전략적 대안
(1) 포터의 포괄적인 경쟁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