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마케팅 사례 스타벅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저희 직원들은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컵을 들고 사람 많은 시간에 전철역 안을 걸어 다니기도 했어요. 물론 청바지에 티셔츠가 아니라 깔끔한 정장을 차려입고 다녔죠. 처음에는 커피를 들고 다니는 비즈니스맨을 보고 다소 의아해하던 사람들이 많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사람들의 시선이 달라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스타벅스 커피에 호기심을 갖는 사람도 생겼고, 왠지 고급스럽게 느껴진다는 사람도 늘었어요.”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팀 양재선 팀장의 말이다. 이처럼 스타벅스의 커피를 마셔보고 색다른 매장 분위기에 익숙해진 여대생들의 발길이 차차 늘어나기 시작했다. 대학로에 스타벅스 2호점을 내면서는 스타벅스만의 테이크아웃 문화, 복잡한 주문장식이 어느 정도 받아들여지고 있었다. ‘이런 커피도 다 있어?’에서 ‘어, 이거 괜찮은데,’라는 생각의 전환이 이루어진 것이다.
스타벅스가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두 번째 비결은 가격이나 서비스 등에서 꾸준한 고급화 전략을 썼다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이대생들의 입소문을 활용하여 스타벅스 문화를 전파시키면서 동시에 고품격 이미지를 갖추고 있으면 높은 가격에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 20~30대의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잡았다. 또한 고객이 스타벅스를 통해 자신의 가치가 높아진다고 느낄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형성하여 고객의 자부심도 높여주고 아울러 스타벅스 기업 이미지도 상승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기법] 가슴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이 관심을 끌고 있다. 다음으로 감각 중에 가장 포착력이 뛰어난 시각을 활용한 컬러마케팅도 우리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다. 미각이라는 일차원적 감각적 체험을 추억이나 즐거움, 재미를 선사하는 시간과 공간 속에 접목시켜 다차원적인 시너지도 낼 수 있다. 그 예로 시식 행사가 대표적이다. 마지막으로 촉각 마케팅은 주로 여성들의 화장품에서 자주 볼 수 있다. 그밖에 복합적 마케팅의 사례에서는 스타벅스를 빼 놓을 수 없다. 스타벅스는

  •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다각화전략 스타벅스성공사례 스타벅스 STP분석
  • STARTBURKSSTARBUCKS선정이유스타벅스의 역사커피 시장 분석마이클 포터의 경쟁우위 전략, 다각화 전략STP분석SWOT분석7. 마케팅 믹스 전략8. 스타벅스 성공 사례9. 현재 문제점10. 방안IndexSTARBUCKS선정이유커피 시장의 선도자2015년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4년 연속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취약계층에 대한 열린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음젊은 여성층의 하나의 문화로 부상지난 2

  •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과 새로운 제안
  • 스타벅스 온라인 홈페이지 접속- 스타벅스의 품질 평가- 기타 고객의 목소리 Feedback기능 및 Brand Loyalty 재고6. 고객의 기호 및 기타 변수 추이 확인- 설문지 작성 부탁, 제품 등 자사의 이미지 관리7. 설문지 등의 정보 추가 적립- 고객 기호의 변화 및 새로운 욕구 감지8. 수집된 정보의 각 부서간 통합 공유- 14 -CRM 마케팅 특징사례 대학생 김정민양(23세)은 집에 오는 길에 스타벅스에 들렸다. E-mail을 통해 그녀의 입맛에 맞는 신제품이

  • 스타벅스 성공사례
  •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것은 스타벅스(Starbucks)다. 커피를 파는 곳은 무수히 많았지만 모두 ‘다방’ 혹는 ‘카페’에 머물렀을 뿐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가 되지는 못했다. 사람들이 편안하게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데이트를 하고, 일까지도 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서의 커피숍을 제안한 것이 스타벅스였다. 스타벅스는 더 나아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출판업에도 진출하고 HP와 합작으로 음원 사업까지 진출했다.

  •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 사례를 보여주는 기업을 꼽으면 다국적 기업인 스타벅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많은 매체에서 분석한 바와 같이 수많은 마케팅 기술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은 그 대극점에 위치해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전략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감성마케팅’입니다. 사람이 본능적으로 행복감을 느끼고 맥박이 빨라지는 대상을 5가지 고른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⑴여성의 미소 ⑵강아지 ⑶꽃 ⑷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