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JSA의 흥행 비결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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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3.10.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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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히트 상품에 한국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가 선정 되었다. 그동안 생산품 위주였던 히트 상품에 문화와 서비스 등이 포함되기 시작한 것이다. 여기서 JSA의 흥행 비결과 마케팅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그전에 앞서 한 사람이 JSA를 보고 인터넷에 올린 감상문을 먼저 살펴보겠다.
본문내용
1)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세트, 튼튼한 블록버스터
군사분계선을 넘나들며 촬영을 한다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한 일. <공동경비구역JSA>팀은 이 야심찬 프로젝트를 구현하기 위해 실제 판문점을 견학하고, 각종 자료를 모으고, 세밀한 설계와 고증을 거쳐 영화의 주무대인 판문점과 돌아오지 않는 다리 및 남북 초소를 제작하기로 결심, 1999년 10월 착공에 들어가 2000년 4월말,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세트를 완공했다.
양수리 종합촬영소에 제작한 판문점 오픈세트는 8천평의 부지에 판문각, 팔각정, 회담장을 고스란히 재현했으며 이곳에서 영화의 60% 이상을 촬영하였다.
충남 아산에는 가장 극적인 순간이 펼쳐질 '돌아오지 않는 다리'와, 살인 사건의 핵심 장소인 남, 북한 초소를 제작했다. 이곳에는 도끼만행 사건으로 유명한 미루나무 등 주변 조경도 완벽하게 고증, 재현했다.
양수리 오픈세트에 들어간 제작비만 9억원. 오픈세트의 예산과 규모면에서 국내 최초, 국내 최대를 자랑한다. <접속>, <조용한 가족>, <해피엔드>, <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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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0.17 07: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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