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렉서스 개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렉서스 개발
2. 렉서스 구상 – 새로운 차, 새로운 부문
3. 경쟁사 조사 – 모든 대안 철저히 고려
4. 렉서스 목표설정 –합의될 때까지 천천히 결정
5. 렉서스 개발
- 본문내용
-
렉서스 개발
비록 목표가 첫눈에 달성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높아 보여도
연관된 모든 사람에게 필연성을 주장하면, 누구나 도전 정신을
가지고 함께 노력함으로써 결국 성취하게 된다.
이치로 스즈키 – 렉서스의 첫 수석 엔지니어
렉서스 구상 – 새로운 차, 새로운 부문
1. 유키야스 토고의 걱정거리
. 유키야스 토고는 미국 도요타 자동차 판매회사를 책임진 성공한 경영진
. 그의 성공한 친구/동료들이 도요차 차가 아닌 Mercedes 와 BMW Style
. 열정적인 그로서는 당시 도요타가 2 류가 되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음
. 고품질이며, 고연비의 경제적인 차를 만드는 것도 멋진 일이지만, 세계
최고와 경쟁하는 고급 자동차 이미지를 만들 수 없는 이유를 이해 못함
. 토고는 도요타가 새로운 판매경로와 브랜드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인식
2. 유키야스 토고의 시도
“아마도 우리가 원하는 것은 새로운 이미지, 고품질, 심지어 Mercedes Benz
보다 고급 시장을 노리는 고급 자동차일지 모른다.”
. 경영진에게 아이디어를 가져갔으나, 처음엔 반대에 부딪힘
. 도요타 성공의 많은 부분은 해마다 점진적으로 누적되어온 개선에서 유래
(도요타의 보수적인 사고방식의 한 부분)
. 고급차를 만든다는 것은 유럽에서 생산된 최고의 차들과 경쟁하기 위해
튼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형적인 일본 차 형태를 탈피하는 것을 의미
. 또한 고급차의 개발은 자동차와 브랜드 동시 개발을 의미
(자동차 회사 안에 자동차 회사를 만든다는 것)
. 몇 차례의 논쟁을 거쳐 도요타가 시장 Trend 를 한발 앞서 나가는 도전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음이 명백해졌으며, 따라서 렉서스 구상이 탄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