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 탄생, 성장과정,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 제 경 영 론
목 차
1. 서론 ................................................................................................ 1
2. 렉서스의 탄생 ................................................................................. 1
3. 렉서스 성장과정 ............................................................................ 2
3.1 연혁 .................................................................................................. 2
3.2 미국 시장 진출 당시의 상황분석 ...................................................... 3
3.3 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확립과정 .................................................... 4
3.4 렉서스의 목표 .................................................................................... 5
4. SWOT분석 ..................................................................................... 5
5. 성공 전략 ........................................................................................ 6
6.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7
참고문헌
참고 문헌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toyota.co.kr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lexusdnt.com , lexussk.com , lexuskmotors.co.kr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 Mercedes-Benz 홈페이지 mercedes-bentz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렉서스`를 통해 본, 자동차시장에서의 프리미엄 현황
  • 분석SWOT 분석강점TPS(JIT)세계적인 부품업체 보유다기능공 제도안돈(andon)방식노사관계약점일부 부서의 관료주의기존이익 보호주의책임감 부족혈연공동체 경영기회서비스 사업 확대작은 차 시판F1경주 개최BRICs로의 진출위험닛산의 부활가능성GM과의 협력체제 과정 중미,일 자동차 마찰 우려4. 렉서스란 무엇인가?(1)렉서스의 등장배경(2)렉서스의 성장과정4.렉서스의 탄생과 성장(1) 렉서스의 탄생-58년 미국고급차시장 크라운 진출=>

  •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 렉서스의 현지법인인 한국 도요타 자동차(주)는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부터 렉서스의 판매가 시작되었다. 렉서스는 이처럼 동일 고급차시장의 경쟁사인 BMW, 벤츠나 아우디 보다 국내에 늦게 들어왔기 때문에 세계시장에서 렉서스의 브랜드인지도 보다 한국시장에서의 렉서스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 2.2렉서스만의 전통성 부재렉서스는 탄생한지 이제 경우 10년이 조금 넘은 브랜드로 이미 수십 년 동안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타 브랜드에 비해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성장과 자신감을 기반으로 르노 자동차는 2010년 경영목표를 세계 400만 대 생산체제, 시장점유율 5˜10% 확보로 정하고 세계 자동차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③ 삼성차가 르노차로 넘어간 배경IMF를 맞이해 국내의 수많은 금융기관이 쓰러졌다. 이 과정에서 쓰러진 금융기관들의 상당수가 삼성자동차에 돈을 빌려준 사실이 들어났고 온 나라가 삼성자동차를 비롯해 삼성그룹 자체를 비난하기 시작했다. 이런 비난을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발췌: Powerzine (5) SWOT 분석독자적 기술의 확보대규모 생산라인 확보UK 디자인 센터 기능성 전문 브랜드의 강세 (관련기사 첨부 부탁드림)낮은 브랜드 인지도타 브랜드와 구별되지 않는 브랜드 컬러브랜드 대표제품의 부재SWOT고령화 사회로 인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증대부산시의 신발산업 지원스포츠 산업의 성장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한국 공략 강화한미 FTA 협상으로 인한

  • [국제경영] 도요타의 해외진출 전략(북미, 한국, 중국, 유럽)
  •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