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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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프랑스 시장 상황
3. 프랑스 진출 배경
4. 프랑스 진출 전략
5. 프랑스 진출 성과
6. 향후 전략 방안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945년 창립
국내 화장품계에서 1위인 국내기업
유럽, 북미, 아시아 지역 판매 법인을 설립

- 대상국 : 미국, 프랑스, 중국 등 21개국 수출
- 품목 : 화장품 (기초제품, 메이크업제품, 향수 등)
- 진출형태 : 현지법인 (100%및 합작), 국가 별 독점 대리점

1997년 프랑스 화장품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전략
프랑스에서의 화장품의 성공은 세계적인 브랜드로 갈 수 있는 지름길.
태평양을 글로벌 표준화로 이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거점이 될 수 있는 위치인 프랑스 화장품 시장.
일류기업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
프랑스 향수시장은 글로벌 향수 브랜드들의 격전지
샤넬 NO.5, 크리스찬 디올, 앤젤 등의 유명 향수 메이커들이 경쟁
이러한 가운데 롤리타 렘피카가 여성성과 동화의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시장에 출시.
참고문헌
www.amorepacific.co.kr
www.kcia.or.kr
www.mk.co.kr
www.edaily.co.kr
www.dailycosmetic.com
www.nadricosmetic.co.kr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2008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명품 마케팅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 김주헌,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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