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략]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바스프(bas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지역사회관계 (community relations)

2.기업의 사회책임

3.바스프의 실천 사례

4.지역사회관계 실패 사례

5.결론
본문내용
1.지역사회관계(community relations)

< 정 의 >

Grunig, J. E. and T. Hunt
지역사회의 복잡한 개념을 반영하고, 한 지역사회의 환경 내에서 지역사회의 각 요소들 사이의 사회적 연결들을 확인하고 그 관계를 발전시켜 가는 것
Peak, W. J.
일정한 지역사회 안에서 하나의 조직이 자신과 지역사회의 상호적 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환경을 유지 하고 강화하기 위해 계획하고 활동하는 지속적인 참여과정

왜 지역사회에서의 PR이 필요한가?

◎ 기업은 대 지역사회관계를 통해 지역사회가 기업에 대해
갖고 있는 잘못된 인식이나 오해에 대한 해명을 할 기회를
얻게 됨으로써 기업에 대한 우호적인 여론과 후원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 지역사회공중은 기업 운영에 무시 못할 영향력을 행사한다.


바람직한 지역사회 관계란?

현대사회의 PR이란 홍보나 공보의 개념을 초월해야!

PR = Public Relations(공중관계)
윤리적, 진실된 행위
장기적 계획에 입각한 연속적 행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 전략적인 광고 기획 기능을 강화해야만 했다. 앞으로 방송사의 서비스 수준이나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목표달성도 마케팅 기여도 등이 방송사의 운명을 좌우할 척도가 될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뉴미디어의 등장과 멀티 채널화 다이렉트 마케팅 이벤트 등 매스 미디어와의 매체를 통한 광고 개발과 변화가 활발해짐에 따라 그를 뒷받침해 줄 만한 치밀하고 획기적인 그리고 다양한 관점의 광고 전략이나 광고 형태는 필수 불가결한 것이다. 또한

  • [국제경영론] 한국바스프(BASF KOREA) 국내진출 외국 계 기업 성공사례 연구
  • 기업으로서 위상을 정립하고 있다. 한국바스프는 환경, 안전, 보건 활동인 Responsible Care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함과 동시에 바스프만의 강점인 페어분트(Verbund : 생산, 에너지, 노하우, 인적자원, 구매 등의 통합과 네트워킹)전략을 더욱 강화시켜 초우량기업으로서 지위를 굳건히 할 것이다.1) 한국바스프(BASF KOREA) 연혁연 도주 요 내 용한국바스프 출범 이전1954 ~ 1979- 도입기한국전쟁 이후 한국경제 및 산업 부흥활동을 위한 각종 화

  • [국제경영] BASF의 경영 사례 분석
  • 바스프에 대해 다소 생소하게 느끼실 텐데요바스프는 다음과 같이 대체로 화학부문에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대표적인 상품을 한가지 예로 들자면, 여러분 스티로폼 잘 아실거예요.스티로폼을 최초로 발명한 회사가 바스프구요.한국의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세계 최대의 화학기업의 위치에 있는 기업입니다.*Ⅰ. 기업소개 – BASF는 어떤 기업인가?Ⅱ. BASF의 한국 정착 과정Ⅲ. BASF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Ⅳ. BASF의 한

  • [졸업][윤리경영] 공익마케팅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제고전략
  • 공익마케팅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재고전략목 차제 1장 서 론 1. 연구의 의의와 목적 2. 연구 문제 3. 연구 방법 제 2장 본 론 1. 경영환경의 변화와 CSR 부각 가. 사회적 책임(CSR)의 정의 나. 경영환경의 변화와 기업의 역할 다. CSR과 기업이미지의 연계 2. 전략적 CSR의 방향제시 가. 전략적 CSR의 필요성 나. 전략적 CSR의 방향 3. 현대자동차의 CSR활동 분석 가. 현대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 나. CSR활동의 포지셔닝 분석 다. 현대자동차의 CSR활동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 윤리 공과 사례 -한화 L&C
  • 기업의 사회적 소임에도 충실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한화종합화학, 상재사업부 대리점 사장단 workshop실시 - 2004년 워크숍을 통해 2004년 신제품 홍보, 목표달성 방안에 대한 논의와 본사 대리점간 일체감 조성을 꾀하였다.▶초일류를 향해한화그룹, 전자소재사업 집중 육성 -2005년 01월 03일한화종합화학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확대와 외국시장 개척을 주요 전략으로 삼았다. 전자 정보 통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