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마케팅] 신제품 초코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5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제품 도입배경
1) 환경분석
- 경제환경 분석
- 사회.문화적 분석
- 매체분석
2) 소비자 분석
3) 음료시장 부석
2. 신제품 개발
1) 신제품 도입의 필요성
2) 신제품 개발
- 제품의 아이디어
- 제품 컨셉
- Key success factor
3. 브랜드 기획
1) 브랜드 정의
2) 브랜드 컨셉
- 브랜드 로고
- 브랜드 패키지
4. 차별 마케팅전략(STP)
1) 시장세분화
2) Targeting
3) 포지셔닝
5. 마케팅 목표설정
6. 마케팅 전략 (4P’s)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7. 마케팅 전략의 평가와 향후 마케팅
1) 마케팅 전략의 평가
2) 향후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 매체 분석
1. 스니커즈 : 1998년부터 국내광고를 시작으로, CM송과 복고, 브레이크 댄스 등의 소재를 이용한 이미지 광고를 통해 브랜드명상기에 주력했다.
2. 자유시간 : 제품이름인 ‘자유’를 광고에 많아 사용. 먹는 자유, 여행의 자유 등을 표현하였다. CF광고는 교복을 입은 학생 들을 등장시켜 그들에게 자유를 준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3. 아트라스 : 정해진 컨셉이 없이 빠르고 세련된 영상을 중심으로 광고를 했었다. ‘출출할 때, 등산할 때, 운동할 때 언제 어디서나’ 처럼 어디서나 쉽게 보고 접할 수 있다 하여 광고하였다.
4. 핫브레이크 : 핫브레이크는 출시된 이래로 ‘사나이를 든든하게~ 핫브라이크라는 일관된 컨셉 하에 거친 남성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모델을 기용하여 TV 광고를 집행해왔다.
5. 닥터유 (bar류) : Bar류는 광고를 하지 않고 있지만 닥터유라는 BI를 통해 유기농, 프리미엄을 강조하고 있다.
.
.
1. 신제품 도입배경
3) 초코바 시장 분석
초코바의 시작은 1923년 미국에서 스니커즈(snickers)가 만들어지면서 비롯됐다. '낄낄 웃는다'는 뜻을 가진 스니커즈는 창업주 가족이 기르던 애마의 이름을 딴 것이다. 이후 '출출할 땐 스니커즈'라는 공식을 각인시키며, 전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에게 초코바의 매력을 확산시켰다. 현재까지 초코바는 에너지를 낼 수 있는 '고열량 간편식'으로 인정받으며 등산 마니아를 비롯한 스포츠맨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해태제과 자유시간 · 오리온제과 핫브레이크 · 롯데제과 아트라스가 초코바의 대표 군단으로 군림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중 1985년에 첫 선을 보인 핫브레이크가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졌으며, 자유시간은 1990년에 탄생했고, 1997년 아트라스가 그 뒤를 이었다.
자료평가
- 사진으로만 구성된 페이지가 너무 많고, 자료 출처 및 언제적 데이터 인지 도무지 알수없네요. 정확한 정보를 가진 자료를 원했것만.........
- herma***
(2009.12.11 14:49: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