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에드트란 S&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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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에드트란 기업 소개
2. S&OP 정의, S&OP대해서
3. 결과, 결론
본문내용
<S&OP의 목적>
1.사업계획을 지원하고 평가한다.
▶초기의 재무예측(예산), 현재 판매계획과 운영계획이 동기화되었는지 확인
2.계획이 현실적이라는 것을 보장한다.
3.변화를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4.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완제품 재고나 주문 잔량을 보다 잘 관리한다.
5.성과를 측정한다.
▶제어 가능한 그렇지 못한 활동을 구분
▶통제하기 힘든 사항을 빨리 파악해서 필요한 경우 수정 조치
6.팀워크를 형성한다.

<SOP 성공에 있어서의 세 단계 (Three phases of SOP success)>
SOP의 구현은 통상 3단계로 진행되며 대부분이 기업이 예상하는 것보다 장기간을 요한다.
1단계: 기반의 구축
첫 번째 단계는 제대로 진행된다면 일반적으로 6-9개월이 걸린다. 많은 기업들은 이 단계 이상 진전하지 못한다. 그들은 SOP를 프로세스가 아닌 단순한 회의로 생각하고 접근한다.
이 단계에서의 핵심 절차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
●적절한 교육의 실시
●현재의 회사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한 정직한 자기 평가
●적절한 제품 군의 정의
●정보 지원의 확립
●프로세스로서의 SOP 개발
●행동을 통해 학습하는 진화적인 프로세스로서의 SOP의 인식

프로세스가 보다 통합되고 커뮤니케이션이 개선될수록, 직원들은 보다 효과적인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이러한 개선된 경영관리 프로세스를 편안하게 생각하게 된다. 기업들은 종종 (요약 수요와 상세 수요를 대조, 조정함으로써) 경영의 수요 측면과 (능력계획과 구매 메커니즘이 확립되어 있고 합리적으로 운영되도록 함으로써)공급 측면 양 쪽 모두의 고리를 연결 짓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불행하게도, 1단계에서는 신제품에 대한 통합은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다양한 기업 시스템으로부터 SOP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확보하는 일은 종종 힘든 싸움이 된다.
2단계: 프로세스의 통합 및 효율화
2단계는 경영층이 회사가 이제는 이 프로세스로 인한 효과를 보기 시작하였다고 인식하여 재무 계획을 통합하기 시작하는 시점에 시작된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일에서 처음부터 올바른 구조와 조직을 구성하지 못할 수가 있기 때문에, 어떤 형태든 재구성과 효율화 작업이 통상 이 시점에서 이루어진다.
1단계에서 경영층이 참여하여야 하는 반면, 회사는 경영층의 시간은 보다 구조화된 접근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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