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자라 ZARA SCM 및 재고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왜 ZARA에 주목하는가
ZARA 소개
ZARA 선정이유


Ⅱ.본론 1 ( 단순 사례 분석 )
ZARA의 Business Process
ZARA의 주문 Process
ZARA의 주문처리 Process
ZARA의 디자인 및 제조
ZARA의 재고관리
ZARA의 IT

Ⅲ. 본론2 ( 사례, 이론 접목 분석)
ZARA에서 사용되는 SCM 요소
JIT생산방식(Just - In - Time)
S & Op/ P System
Lost Sales지향/3PL/SRM

Ⅳ. 결론

분석결론 및 보완점
Ⅴ. 출처 및 참고 문헌
본문내용
고객의 욕구를 신속히 충족시키는 힘


◆ 고객의 소리가 2주 만에 제품으로 탄생
◆ 트렌드, 디자인 연구팀운영
◆ Test Shop 운영
◆ 피팅룸 구비
◆ 직원들의 적극적인 현장조사/ 자료수집


중간마진을 없애 가격 인하, 생산공정에서의 최소한 시간 재고 소비


사례

◆ ZARA의 경쟁력의 원천 SPEED
◆ 주 2회 새로운 컨셉의 제품 출시
◆ 매년 12,000여개의 제품 출시
◆ 최신 패션 트렌드를 최대한 짧은
시간에 매장으로 전달하는 동시에
경쟁마진과 경쟁력 확보


분석


◆ 효율적이고 신속한 생산 활동 수행
◆ 다양한 고객 NEEDS 만족
+ 고객욕구 적극반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 오래된 정보긴 하지만
    좋습니다 ㅎ
  • eak***
    (2017.06.19 11:39:28)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SCM 시스템분석 / Zara SCM 도입사례 분석 / ZARA SCM 시스템 단점분석과 기업분석
  • Zara의 SCM시스템분석과 도입사례 분석 #목차1. Zara 자라 기업소개2. ZARA 경영철학3. ZARA의 SCM 시스템 요약4. ZARA의 SCM 도입사례 분석(1) 수직계열화(2) 주문 프로세스(3) 디자인 프로세스(4) 물류 및 유통과정(5) 점조직 네트워크(6) 재고관리 5. ZARA SCM 시스템의 단점분석1. Zara 자라 기업소개Zara 자라는 ‘패션의 민주화’를 일으킨 인물로 평가 받고 있는 아만시오 오르테가 회장에 의해 설립된 브랜드로서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최신 트랜드의

  • [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SCM
  • 생산운영관리 사례분석ZARA의 SCM-목차 -1.선정동기2.기업소개3.자라 프로세스1)자라의 주문 프로세스2) ZARA의 주문처리 Process (물류 및 유통과정)3) ZARA의 디자인 및 제조4)조직운영측면5) ZARA의 재고관리 6) ZARA의 정보시스템4. ZARA식 SCM5.결론7.출 처1. 선정동기시장 개방화에 따라 패션업계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의 욕구는 다양해지고 있다. 급변하는 환경에서 소비자의 욕구와 트렌드를 파악하여야 하는 의류산업계에서 ZARA의 세계

  • 기업사례분석 -자라(ZARA)
  • 자라(ZARA)와 인디텍스의 성공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소비자의 욕구에 봉사하는 ‘서비스형’ 유통구조를 만들었고 이는 패션의 실질적 주인공은 결국 소비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했다. 결과적으로 제품생산과 유통과정을 유기적으로 관리하고, 디자인과 제품생산량은 소비자의 욕구에 맞게 조절하여 재고를 최소화하는 효율적 시스템이 자라(ZARA)와 그 모기업이 인디텍스를 성장시키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겠다.(2) ‘인디텍스-자라(ZARA)’의 비즈니스

  • [MIS, 경영정보시스템] 자라 ZARA 사례분석
  • 관리 1) ZARA의 ERP도입의 장점 2) ZARA의 ERP 도입의 방법3) ERP 구축을 위한 분위기 형성4) ERP 도입에 따른 기대효과5. CRM : MEMBERSHIP4. SCM 1) SCM - 시장반응프로세스 / 민첩공급 2) RFID■ 출처출처 http://www.zara.com/ ZARA는 H&M, GAP 등과 함께 대표적인 SPA 브랜드이다. 네이버 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116&docId=20234SPA 브랜드란 자사 오리지널 기획브랜드에 의한 어패럴 제조 직매 전문점으로 SPA브랜드란 생산부터 소매, 유통까지 직접 맡는 패션 업

  • 유니클로 VS 자라(ZARA) 한국진출위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매장인터뷰자료포함)
  • 생산 전략을 취하고 있는 차이점이나 기타 마케팅 전략부분에서 각기 다른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자라(ZARA)는 스페인에 본거지를 둔 의류 브랜드로서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패션의류 기업인 인디텍스의 대표 브랜드로 Vertical Intergration(수직 계열화),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IT시스템, 패션의 재창조 등의 핵심역량을 가지고 있다.유니클로(UNIQLO)는 일본에 본거지를 둔 의류 브랜드로 강력한 제조기술과 파워 아이템 전략, 숍마스터에서 재고물량, 디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