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교 학생들의 학생 식당 및 교외 식당가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의 목적 및 필요성
2. 조사방법
3. 연구절차
4. 설문구성
5. 자료 분석


Ⅱ. 본론
1. 빈도분석
2. 평점분석
3. 상관분석
4. 회귀분석
5. T-test
6. 일원배치 분산분석



Ⅲ. 결론
1. 연구가설 검증
2. 연구결과
3. 연구결과의 시사점
4. 개선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본론

설문지를 통하여 얻은 자료를 아래와 같이 분석하고, 신뢰도를 검증해 보았다.
빈도분석을 통하여 설문조사에 응한 설문자의 인적자료를 분석하여, 어떤 성비, 전공비율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알아보았으며, 이어 평점분석을 통하여 각 설문 문항의 만족도는 대체로 어떻게 나타났는지 평균점을 조사해 보았다. 마지막으로 신뢰도 검증을 통하여, 설문조사가 얼만큼의 신뢰성을 확보하였는지도 검사해 보도록 한다.


1. 빈도분석

□ 성 별
항 목
빈 도(명)
백분율(%)
남 자
29
48.3
여 자
31
51.7
합 계
60
100.0

<표 1> 성별분포

위의 <표 1>은 학생회관 학생식당 및 교외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대상자에 대한 성별 분석 결과를 제시한 것이다. 분석결과 ‘남자’가 48.3%(29명), ‘여자’가 51.7%(31명)로 나타났다.

□ 학 년
항 목
빈 도(명)
백분율(%)
1학년
13
21.7
2학년
14
23.3
3학년
15
25.0
4학년
18
30.0
합 계
60
100.0

<표 2> 학년 분포

위의 <표 2>은 학생회관 학생식당 및 교외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대상자에 대한 학년 분포 결과를 제시한 것이다. 분석결과 ‘5학년’이 30.0%(18명)으로 가장 많은 분포를 보였다. 그 다음 순으로 ‘3학년’이 25.0%(15명), ‘2학년’이 23.3%(14명)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 응답한 응답자의 경우 ‘4학년’이 가장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 단과대
항 목
빈 도(명)
백분율(%)
경상대
30
50.0
인문대
30
50.0
합 계
60
100.0

<표 3> 단과대 분포

위의 <표 3>은 학생회관 학생식당 및 교외 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대상자에 대한 각 단과대 별로 50.0% (30명) 대상으로 분석결과를 제시한 것이다.

□ 선호하는 식사 가격
항 목
빈 도(횟수)
백분율(%)
2000원 이하
7
11.7
2000 ~ 2500
3
5.0
2500 ~ 3500
25
41.7
3500 ~ 4500
14
23.3
4500원 이상
11
18.3
합 계
60
100.0


위의 <표 14>는 선호하는 식사가격 조사에 대한 분석결과를 제시한 것이다. 분석결과 ‘2500~3500원’이 41.7%(25명)로 가장 많은 분포를 보였다. 그 다음 순으로 ‘3500~4000원’이 23.3%(14명), ‘4500원 이상’이18.3%(11명)로 나타났다. 선호하는 식사가격은 2500~3500원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 즐겨먹는 메뉴
항 목
빈 도
백분율(%)
밥류
44
73.3
면류
0
0
빵류
6
10.0
과자류
5
8.3
기타
5
8.3
합 계
60
100.0

참고문헌
김희철. 『(SPSS와 함께하는) 회귀분석의 기초 및 활용』. 비즈프레스. 2008.
안광호, 임병훈. 『마케팅조사 원론』. 학현사. 2006.
이학식 외1명. 『SPSS 16.0메뉴얼』. 법문사. 2009.
채서일. 『Marketing Research』. 비앤앰북스.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퀄리티 좋네요 ㅎㅎㅎㅎ
  • 64786***
    (2019.11.25 11:13:1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롯데시네마 인지도 하락원인분석
  • 조사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들의 실태를 파악하고, 주변극장에 메가박스 ,강변CGV ,롯데시네마 극장 분석을 통해 ,롯데시네마 성장 하락에 대한 것을 주축으로 조사된 자료를 통해 이를 분석해서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기초자료로 이용하기 위함이다. 이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홍보전략을 세우는데 있어 중요한 자료로 사용

  • [마케팅조사] 롯데시네마 인지도 하락원인분석
  • 조사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들의 실태를 파악하고, 주변극장에 메가박스 ,강변CGV ,롯데시네마 극장 분석을 통해 ,롯데시네마 성장 하락에 대한 것을 주축으로 조사된 자료를 통해 이를 분석해서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기초자료로 이용하기 위함이다. 이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홍보전략을 세우는데 있어 중요한 자료로 사용

  • [시장조사론] 교내 상업 시설 이용 실태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한 학생과 사업 시설간의 상생방안 도출(부경대학교 One Stop Campus를 향한 도약)
  • 대학교내 상업시설유치 및 민자 유치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국립 부경대학교 역시 다양한 상업시설들이 교내에 유치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교내 이해당사자인 학생들의 반응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상업시설유치 시 주요 이용고객 대상이 되는 학생들의 반응에 따라 교내 상업 시설의 성패 역시 달라질 수 있다. 이번 조사과정을 통해서 부경대 학생들의 교내 상업 시설에 대한 인식과 만족도 등을 알아보고, 교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이용고객의 만족을 위한 마케팅 믹스를 창출시키고 선택속성 및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조사하여 이용고객들이 마케팅 전략에 대한 대처방향을 예측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패밀리레스토랑이 경쟁적 우위를 갖추려면 고객만족을 위해서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해야하고 경영자들은 세분화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의 패밀리레스토랑 이용실태를 실증적 측면으로 분석하

  • 학교 식당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식당을 들 수가 있겠다. 이들 점포는 별다른 개선 없이도 꾸준한 소비자가 존재한다.마케팅 조사설문 조사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첫 번째는 부산대학 앞의 식당을 이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그들이 식사를 하기 위한 식당을 결정하는데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에 대해서 조사한 것이고, 두 번째는 학사식당 내부 이용 고객의 만족도 및 식당 이용의 요인에 대한 조사라고 할 수 있다.설문 #1, 설문 #2 모두 80명의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