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교 학생들의 학생 식당 및 교외 식당가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사의 목적 및 필요성
2. 조사방법
3. 연구절차
4. 설문구성
5. 자료 분석
Ⅱ. 본론
1. 빈도분석
2. 평점분석
3. 상관분석
4. 회귀분석
5. T-test
6. 일원배치 분산분석
Ⅲ. 결론
1. 연구가설 검증
2. 연구결과
3. 연구결과의 시사점
4. 개선방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본론
설문지를 통하여 얻은 자료를 아래와 같이 분석하고, 신뢰도를 검증해 보았다.
빈도분석을 통하여 설문조사에 응한 설문자의 인적자료를 분석하여, 어떤 성비, 전공비율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알아보았으며, 이어 평점분석을 통하여 각 설문 문항의 만족도는 대체로 어떻게 나타났는지 평균점을 조사해 보았다. 마지막으로 신뢰도 검증을 통하여, 설문조사가 얼만큼의 신뢰성을 확보하였는지도 검사해 보도록 한다.
1. 빈도분석
□ 성 별
항 목
빈 도(명)
백분율(%)
남 자
29
48.3
여 자
31
51.7
합 계
60
100.0
<표 1> 성별분포
위의 <표 1>은 학생회관 학생식당 및 교외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대상자에 대한 성별 분석 결과를 제시한 것이다. 분석결과 ‘남자’가 48.3%(29명), ‘여자’가 51.7%(31명)로 나타났다.
□ 학 년
항 목
빈 도(명)
백분율(%)
1학년
13
21.7
2학년
14
23.3
3학년
15
25.0
4학년
18
30.0
합 계
60
100.0
<표 2> 학년 분포
위의 <표 2>은 학생회관 학생식당 및 교외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대상자에 대한 학년 분포 결과를 제시한 것이다. 분석결과 ‘5학년’이 30.0%(18명)으로 가장 많은 분포를 보였다. 그 다음 순으로 ‘3학년’이 25.0%(15명), ‘2학년’이 23.3%(14명)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 응답한 응답자의 경우 ‘4학년’이 가장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 단과대
항 목
빈 도(명)
백분율(%)
경상대
30
50.0
인문대
30
50.0
합 계
60
100.0
<표 3> 단과대 분포
위의 <표 3>은 학생회관 학생식당 및 교외 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대상자에 대한 각 단과대 별로 50.0% (30명) 대상으로 분석결과를 제시한 것이다.
□ 선호하는 식사 가격
항 목
빈 도(횟수)
백분율(%)
2000원 이하
7
11.7
2000 ~ 2500
3
5.0
2500 ~ 3500
25
41.7
3500 ~ 4500
14
23.3
4500원 이상
11
18.3
합 계
60
100.0
위의 <표 14>는 선호하는 식사가격 조사에 대한 분석결과를 제시한 것이다. 분석결과 ‘2500~3500원’이 41.7%(25명)로 가장 많은 분포를 보였다. 그 다음 순으로 ‘3500~4000원’이 23.3%(14명), ‘4500원 이상’이18.3%(11명)로 나타났다. 선호하는 식사가격은 2500~3500원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 즐겨먹는 메뉴
항 목
빈 도
백분율(%)
밥류
44
73.3
면류
0
0
빵류
6
10.0
과자류
5
8.3
기타
5
8.3
합 계
60
100.0
- 참고문헌
-
김희철. 『(SPSS와 함께하는) 회귀분석의 기초 및 활용』. 비즈프레스. 2008.
안광호, 임병훈. 『마케팅조사 원론』. 학현사. 2006.
이학식 외1명. 『SPSS 16.0메뉴얼』. 법문사. 2009.
채서일. 『Marketing Research』. 비앤앰북스. 2008.
자료평가
- 퀄리티 좋네요 ㅎㅎㅎㅎ
- 64786***
(2019.11.25 11:13: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