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광동제약 비타500 생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생산전략과 경쟁우위
<2>프로젝트 관리
<3>공정분석
<4>신제품 개발과 프로세스 전략
<5>비타 500의 현재모습
- 본문내용
-
SWOT
- 업계최초마시는비타민C
- 제약회사라는신뢰감상존
약국유통망뿐만 아니라
일반 슈퍼에서의 유통
확보
- 제약회사라는한계
- 소매점유통망미흡
- 자금력취약
- 생산시설취약
- 웰빙바람상승
- 비타민C열풍
- 소비자신제품열망
- 대형음료회사의다수존재
드링크시장의절대강자
이미존재(박카스)
비타 500 사업수준전략
1.원가우위전략
비용 : 원가가산방식, 시장접근방식
박카스나 원비디와 유사가격책정
신규고객은 물론 기존 박카스 고객
비타 500을 선택했을 때 가격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한 전략
2. 차별화 전략
제품이나 서비스의 차별화
: 별도의 제품 컨셉으로 별도의 시장을 개척.
마시는 비타민
카페인no
남녀노소 비타민 음료
음료라고 하기보다는 건강드링크로 인식하도록 하였다.
투명한 병이나 PET소재의 용기 대신 갈색의 드링크병을 용기는 용량이 다양 (비타 500은 상품자체의 변화보다는 용량과 포장에 차이를 두어 차별성을 주고 있다.)
품질
주원료 = 건강에 이로운 비타민C
다량의 비타민C 함유
비타500 (1병) =비타민500mg= 사과60개=레몬20개=오렌지15개
음용이 간편한 드링크 형태
차별화 된 맛과 향, 無 카페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