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타500 성공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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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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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출시 배경 (환경분석)
STP
4P 성공전략
성과
비타500과 경쟁제품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2000년도 기업 내부 상황
1998년 외환위기 이후 사업성 없는 유통부서에 대한 정리상황에서 실적이 없었던 유통부서 구조조정 1위
유통부서의 신제품 개발 제안
2001년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 출시
Segmentation & targeting
Segmentation
휴식이 필요한 정도
음료섭취 빈도
건강에 관한 관심정도
High
Frequently
Passionate
Targeting
젊은층을 포함한 휴식이 필요하고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20~40대
Promotion
구 분
커뮤니티 전략
매체 전략
STEP 1 제품 개념 소개
- 기능성을 강조한 마시는 비타민C 드링크
- 편의성이 강화된 ‘마시는 비타민C’ 컨셉 고지
(제품 편의성 강조, 상표 호감도 극대화)
인쇄매체와
라디오 광고 중심
STEP 2
브랜드 인지도 확산
- 유머러스한 TV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산
- 500에 대한 숫자 마케팅
(비타 500의 선도적 브랜드 입지 강화)
TV 광고와 CATV 광고 시작
STEP 3
브랜드 파워 강화
- 가수 ‘비’를 활용한 브랜드 선호도 강화
- 무카페인 과 마시는 비타민C 강조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및 브랜드력 강화) 4대 매체 : 70%
이벤트 : 30%
기타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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