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과 비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리더십의 정의
2. 비전의 정의
3. 비전의 중요성
4. 비전의 요소
5. 성공적인 비전을 위한 전략
6. 비전을 제시하는 리더십 사례
Ⅲ. 결론
- 본문내용
-
Peter Koestenboum
: 진정한 성품과 역량을 갖추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일이 되도록 기회를 찾고 업무가 완결되게 하고, 성과를 창출하는 불굴의 열정
워렌 베니스
: 사람들이 따르도록 고무하고, 지적 자산을 고양시키고 경쟁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사회구조나 조직상의 설계를 창출하는 개척자적인 능력
존 가드너
: 설득이나 예시의 과정에 의해 개인이나, 팀이 리더가 제시하거나 혹은 리더와 추종자 간에 공유된 목적을 추구하도록 조직을 인도하는 것
1) 리더십은 사람 혹은 조직과 관련. (People)
2) 리더십은 사람들에게 바람직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와 관련. (Power = Valuable Influence)
3) 리더십은 리더와 구성원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Process)
4) 리더십은 성과 창출과 긴밀한 관계. (Performance)
리더십의 구성요소
★ 리더십이란(Leadership)?
다른 사람이나 조직(People)에 바람직한 영향(Power) 을 끼쳐 끊임없는 상호작용 (Process)을 통해
그들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함으로써 어떤 임무, 목적 또는 프로젝트를 달성하도록(Performance) 하는 행위
성공적인 비전을 위한 전략
▶ 효과적인 비전의 특징
(1) 상상이 가능해야 한다.
(2) 선의, 희생, 정의 등과 같이 바람직한 것이어야 한다.
(3) 실행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4) 초점이 있어야 한다.
(5) 유연해야 한다. (6)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 바람직한 비전
(1) 비전은 간단명료하고, 도전하고 추구할 가치가 있어야 한다.
(2) 사회적 기관인 기업의 비전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해를 만족시키는 것이어야 한다.
(3) 전략과 연계되어야 한다.
(4) 비전은 조직구성원들 사이에 공유되어야 한다.
- 참고문헌
-
박용원, 「현상적 리더십의 기초로서의 본질적 리더십 연구」, 2004
이준형, 「히딩크의 리더십에 관한 연구」, 2004
켄 블랜차드 , 「비전으로 가슴을 뛰게 하라」
마일즈 먼로 , 「비전의 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