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구글을 이기기 위한 MS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산업가치사슬, 매력도 분석
2. 구글의 핵심 역량
3. MS의 내부역량과 시장지배력
4. MS의 기업전략
5. 구글을 이기기 위한 MS의 전략

본문내용
2-2. 핵심역량 모방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


(1)HISTORY+SOCIAL COMPLEXITY
핵심요소로 꼽은 6가지가 사회적 흐름이나 독특한 사건들을 걸쳐 누적되고, 모든 요소가 내부적으로 상호작용하며 형성된 IDENTITY와 같기 때문에, 단순히 처음 GOOGLE이 적용했던 제도를 모방하거나, 조직의 목표 그리고 IDEA를 차용할 수는 있을 지라도, IDENTITY가 같아질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는 일란성 쌍둥이라도 각각의 HISTORY와 SOCIAL COMPLEXITY로 인하여 다른 생각, 다른 행동을 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결과를 가지게 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2)CAUSAL AMBIGUITY
결과를 통하여 유추한 성공원인과 핵심역량이므로 사후적인 짐작에 불과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실제 GOOGLE의 성공에 영향을 미쳤을 수없이 많은 요소들과 그 영향력을 고려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렇게 혼재한 요소들의 인과 관계는 불분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GOOGLE의 핵심역량을 평가하는데 ,인간의 역량으로는 고려하거나, 모방할 수 없는 영역이 존재한다


MS의 내부역량 & 시장지배력

협상능력

기술판매, 제휴 및 M&A 능력
델, 레노보와 검색엔진 설정 계약
Yahoo와의 협상


후발주자 역량


자금력, 대기업으로써 후발주자 역량 발휘
새 검색엔진 KUMO
MS Pubcenter
MS Media Ntwrk


시장지배력


MS의 OS 시장 점유율 70%
IE 시장 점유율
67%
IE 8 - InPrivate


Yahoo와의 협상 : Yahoo는 디스플레이 광고, MS는 검색광고를 담당
KUMO : Powerset의 의미 검색 기능을 극대화
MS pubcenter : 문맥 검색기능으로 광고의 적절성을 증가
MS Media network : 프리미엄 사이트를 하나로 묶은 온라인 광고 솔루션
InPrivate 기능 : 모든 사적 정보가 저장되지 않는 비공개 브라우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경쟁우위] 기업이 추구하는 경쟁우위, 가치창조와 경쟁우위
  • 전략 연구에서는 업무 관행들과 기술의 복잡한 조합이 바로경쟁우위의 원천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즉 복잡성과 보완성은 오늘날 전략분야에서의 핵심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바로 모방이 어렵게 하는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윈터(Winter)는 기업의 지식이나 전문성이 바로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면기업에 큰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중요한 자산이 된다고 언급하였다. 먼저문서화하여 쉽게 알려지고 공유될 수 있기보다는 사람의 머

  • Alibaba 알리바바 기업분석과 성공사례분석/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SWOT분석/ 알리바바 향후시사점 연구
  • 경영 전략을 분석해 본 결과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는 다음과 같다.첫째 알리바바 창업주인 마윈의 미래를 보는 리더십이다. 마윈은 처음 인터넷 사업에 실패 했지만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중국에서 전자상거래 시장을 주도 하고 있고, 2013년 알리바바를 통해 거래된 상품량은 공룡 기업들인 이베이와 아마존(Amazon)의 거래 규모를 더한 것보다 더 많았다.둘째 혁신적인 정신이다. 알리바바 그룹은 대의적 혁신

  • LG U+(LG유플러스) 경영전략
  • MS의 윈도우폰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선정보이용료의 할인(10%)이 필요함2005-2009 5개년 동안의 데이터이용료에서연간 평균 증가율은 16.3%가 나옴. 즉 3338억원(2009년 데이터) ×(1.163)6= 8259억 6000만원이며, 여기서 10% 할인해주므로 825억 9600만원이 할인됨Profitability analysisSOCIETY OF STRATEGY CONSULTING*Profitability analysis스마트폰 가입자 수 증가로 인하여 얻는 매출이 필요한 비용보다 더 크다. 예상 매출= (ARPU(Average Revenue Per User,가입자

  • [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애플사의 global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목 차Ⅰ. 기업소개(기업개요, 연혁, 문화, 슬로건, 로고 유래)Ⅱ.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Ⅲ. 사업부별 분석(mac, 아이팟, 아이폰, 애플TV)Ⅳ. 경영전략분석Ⅴ. 마케팅전략분석Ⅵ. 과거 애플사의 실패원인Ⅶ. 현재 성공요인 분석Ⅷ. 경쟁사 분석(삼성, 구글)Ⅸ. 전망 및 시사점참고문헌1.기업소개 1. 기업개요국 가: 미국설립자: Steve Jobs, Stive Wozniak설 립: 1976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업 종: 컴퓨터 소

  • 삼성 애플 구글의 스마트폰 시장 경영전략 비교 분석
  • 구글은 차후 일전을 치르게 될 MS와의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새로운 플랫폼이 필요하였다. 자연스럽게 협력에 합의한 두 회사는 아이폰의 성공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을 경주하기 시작한다.2007년 아이폰이 출시될 때에 맞추어 아이폰 전용으로 만든 구글맵, 검색, 메일 등의 애플리케이션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협력이 시작되었다. 구글은 여러 인력을 투입하여 구글 최고의 서비스들을 아이폰에 이식하기 위한 노력을 하였고, 애플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