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구글을 이기기 위한 MS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산업가치사슬, 매력도 분석
2. 구글의 핵심 역량
3. MS의 내부역량과 시장지배력
4. MS의 기업전략
5. 구글을 이기기 위한 MS의 전략
- 본문내용
-
2-2. 핵심역량 모방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
(1)HISTORY+SOCIAL COMPLEXITY
핵심요소로 꼽은 6가지가 사회적 흐름이나 독특한 사건들을 걸쳐 누적되고, 모든 요소가 내부적으로 상호작용하며 형성된 IDENTITY와 같기 때문에, 단순히 처음 GOOGLE이 적용했던 제도를 모방하거나, 조직의 목표 그리고 IDEA를 차용할 수는 있을 지라도, IDENTITY가 같아질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는 일란성 쌍둥이라도 각각의 HISTORY와 SOCIAL COMPLEXITY로 인하여 다른 생각, 다른 행동을 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결과를 가지게 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2)CAUSAL AMBIGUITY
결과를 통하여 유추한 성공원인과 핵심역량이므로 사후적인 짐작에 불과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실제 GOOGLE의 성공에 영향을 미쳤을 수없이 많은 요소들과 그 영향력을 고려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렇게 혼재한 요소들의 인과 관계는 불분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GOOGLE의 핵심역량을 평가하는데 ,인간의 역량으로는 고려하거나, 모방할 수 없는 영역이 존재한다
MS의 내부역량 & 시장지배력
협상능력
기술판매, 제휴 및 M&A 능력
델, 레노보와 검색엔진 설정 계약
Yahoo와의 협상
후발주자 역량
자금력, 대기업으로써 후발주자 역량 발휘
새 검색엔진 KUMO
MS Pubcenter
MS Media Ntwrk
시장지배력
MS의 OS 시장 점유율 70%
IE 시장 점유율
67%
IE 8 - InPrivate
Yahoo와의 협상 : Yahoo는 디스플레이 광고, MS는 검색광고를 담당
KUMO : Powerset의 의미 검색 기능을 극대화
MS pubcenter : 문맥 검색기능으로 광고의 적절성을 증가
MS Media network : 프리미엄 사이트를 하나로 묶은 온라인 광고 솔루션
InPrivate 기능 : 모든 사적 정보가 저장되지 않는 비공개 브라우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