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LG유플러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GENDA 고객만족

1.Situation
2.About LG U+
3.Strategy 1-MS사와의 협력 (신규고객 유치를 위한 전략)
4.Strategy 2- 070인터넷전화망 사용(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략)
5.Profitability Analysis





본문내용
빠른 변화속도의 성격을 가진 이동통신산업의 그 변화추이를 살펴보면 데이터 통신의 기술변화의 추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주로 전송속도 개선과 관련하여 이루어짐.
음성전송에 아날
로그 주파수 변로사용,
신호전송을 위해서는 주파수 편이변도
(FSK )방식을 사용
(1) 셀룰러 이동전화서비스
AMPS 시스템을 도입, 800MHz주파수대에 서비스
나중에 디지털방식 CDMA방식으로 개량 채택
(2)(PCS)
IMT-2000-시간, 장소, 방식에 상관없이 음성, 데이터 및 영상 등을 고속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통합 개념
(HSDPA)
훨씬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음 와이브로와 함께 3.5세대 이동통신방식
유선과 동등한
수십-수백 Mbps의 전송속도와 방송과 통신이 통합된 멀티미디어 서비스
유비 쿼터스의 환경, IP를 바탕으로 각종 기존 통신망과의 끊김없는 연결

LGU+는 업계 3위에 머무르고 있으며 업계 1위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어떤 action이 필요한 상황임.

낮은 주파수 대역으로 인한 높은 통화 품질
갤럭시 S 독점
2010년 안에 스마트폰 15중 출시 발표
마케팅 비용이 수익의 28%를 넘는 비율을 차지함

KT와 KTF 합병으로 인한 넓은 유무선 통신망
국내 스마트폰 시장 선점
아이폰 독점
2010년 안에 스마느폰 10종 출시 발표
마케팅 비용이 수익의 약 26%를 차지함

초기 투자비용
고객의 예상 동의율은 10% 내외로 전망하고 있음.
이 경우 180만 가구이므로 Wif 존의 개수는 18만
개가 되며, 여기에 도심지에서의 부족을 보완하기
위하여 1만개를 추가로 설치하면 19만 개가 되기
때문에 향후 5년 내에 Wifi존의 숫자에서 최고가
될 수 있음.
KT가 14000개의 Wifi존을 구축하는데 500억 원의
비용이 들었음. 이것은 약 357만워으로, KT가 기존의
유선통신망을 이용하여 구축한 것이므로 비교적
저렴한 비용이 들었음.

LGU+는 KT보다 약 50% 정도 더 비싼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다고 하면 1개당 500만원 정도로 구축할 수 있음

500만원* 10000= 5백억 원의 비용이 필요함
동의하는 고객의 비율이 10%면, 18만 가구임. 인터넷
전화의 비용이 월 28000원이므로, 50%할인해준다면
14000원의 손해가 발생할 것임

14000*180000=2억 5200만원

마케팅용 전화비용을 100원*1800000=1억 8천만원
위 비용을 합칠 경우, 504억 3200만원의 비용이 필요
함. 종합적으로 보면, Wifi 공유기를 설치하는 데 드는
비용이 절대적으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SK텔레콤의 통신요금 인하 전략과 스마트폰 경쟁 전략
  • LG U+의 요금 인하 전략 LG U+는 이에 앞서 이동전화,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IPTV 등을 포함한 통신요금을 가족 수에 따라 상한액을 정하고 이것의 두 배에 해당하는 통신서비스를 추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온국민은 요(yo) 요금제를 내놓고 요금 인하 경쟁에 불을 지폈다. 이 요금제는 출시 열흘 만에 가입자가 2만명을 넘어섰다. SK텔레콤과 LG U+가 잇따라 파격적인 요금제를 내놓자 KT도 새로운 요금제를 준비 중이어서 요금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

  • [SK텔레콤]SK텔레콤의 통신요금 인하 전략과 스마트폰 경쟁 전략 PPT자료
  • LG U+의 요금 인하 전략 LG U+는 이에 앞서 이동전화,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IPTV 등을 포함한 통신요금을 가족 수에 따라 상한액을 정하고 이것의 두 배에 해당하는 통신서비스를 추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온국민은 요(yo) 요금제를 내놓고 요금 인하 경쟁에 불을 지폈다. 이 요금제는 출시 열흘 만에 가입자가 2만명을 넘어섰다. SK텔레콤과 LG U+가 잇따라 파격적인 요금제를 내놓자 KT도 새로운 요금제를 준비 중이어서 요금경쟁은 더 치열해질

  • LG유플러스 SWOT 분석
  • LG파워콤, (주)LG데이콤과 합병하여 통합LG텔레콤이 되었고 7월에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다. (주)LG유플러스 LG Uplus Corp., 네이버 백과사전LG U+ 기업비전Beyond Telecom기존 통신회사의(Telecom) 통신 망 제공이라는 서비스 한계의 틀을 깨고 한 분 한 분 각기 다른 고객의 needs를 찾아 꼭 필요한 새로운 smart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자 하는 LG 유플러스의 비전입니다.이를 위해 LG 유플러스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

  • LG유플러스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LG유플러스 마케팅 STP,7P전략분석, LG유플러스 성공요인분석및 향후발전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LG U+업계1위 등극위한마케팅전략 보고서Ⅰ 서론1. LG유플러스 기업선정배경약 6개월 “LG 불났어요“ 녹취록이 각종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전국적으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통화 기록에는 010을 누르셔야 하는데 101 LG 고객센터 번호를 잘못 눌러 전화를 거신 할머니 한 분이 “LG 유플러스입니다”를 “LG 불났어요”라고 들으시고 계속되는 “LG유플러스 입니다”라는 직원의 응답에도 실제 불이 났는지를 반복해서 물으시는 내

  • [LG][LG전자][LG상사][LG유플러스][LG U+][LGT][LG기공][LG기계공업][LG이노텍][LG화학]LG전자, LG상사, LG유플러스(LG U+, LGT), LG기공(LG기계공업), LG이노텍(LG정밀), LG화학 분석
  • LG전자, LG상사, LG유플러스(LG U+, LGT), LG기공(LG기계공업), LG이노텍(LG정밀), LG화학 분석Ⅰ. LG전자Ⅱ. LG상사Ⅲ. LG유플러스(LG U+, LGT)1. SK텔레콤―SK신세기통신의 합병1) 합병의 의미2) 합병의 효과2. LGT의 상황3. LGT의홍보 마케팅전략의 변화1) SKT2) KTF3) 경쟁사와의 아이템별 경쟁 및 대응4) 시사점Ⅳ. LG기공(LG기계공업)1. 권한위임이 관건2. 입찰과정 신속화3. 재해율 낮추기Ⅴ. LG이노텍(LG정밀)1. 연구 과제명2. 연구배경 및 목적3. 연구범위 및 방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