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라이프스타일의 개념과 중요성
라이프스타일 특성의 측정방법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전략에의 적용 - 사례제시
Q & A
본문내용
activities


소비자가 시간을 소비하는 방법.


interests


자신의 활동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취향을 의미함.


opinions


자신 주위의 세상과 자신에 대한 생각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주로 하는 활동, 관심, 의견을 종합한 것이 라이프스타일이다.



AIO(Activities Interests Opinions) 조사

- 일반적 AIO
- 특수 AIO

VALS(Values and LifeStyle)법

구매목록 조사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마케팅 전략-17차 마케팅 사례분석
  • 소비자의 개성분석 이론개성변수인지욕구자기감시성내적성향사회적 성향ATSCI상태, 행동지향성심리분석이론소비자 혁신성과 관련특성소비자 혁신성, 독선주의,독특함에 대한 욕구통제성저통제 타입, 고통제 타입개성변수라이프스타일이란?라이프스타일의 결정요인인구통계적 특성사회계층동기개성감정가치 가족수명주기문화과거경험라이프스타일의 측정활동(activities), 관심(interests), 의견(opinions) ⇒ AIO에 의해 나타낼 수 있

  • [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개성과 라이프스타일목 차1. 개 성2. 라이프스타일1. 개 성1개성의 의미소비자 행동• 개인이 주위세계(the surrounding world)에 대해 보이는 반응• 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consistent) 지속적인(enduring)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psychological characteristics)1. 개 성소비자 행동2개성이론1) 심리분석이론(Freud에 의해 창시)• 인간의 개성시스템은 id, ego, superego로 구성되어 있음- id : 식욕, 성욕과 같은 원초적이고 충동적 욕구(

  • [소비자행동론] 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Group 9CONTEXT개성의 의미개성 이론O 심리적 분석 이론 O 사회심리 이론O 특성 이론 O 자아개념 이론기타 개성변수와 소비자 행동11. 1 개 성라이프 스타일의 의미라이프 스타일의 측정한국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유형/특징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 적용11. 2 라이프 스타일Consumer Behavior Personality개 성개성의 의미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지속적인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개

  • 소비자행동론_1 개성의 3가지 특성을 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2 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 적용에 대해 사례를 제시하시오
  • 소비자행동론1. 개성의 3가지 특성을 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를 제시하시오.2. 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 적용에 대해 사례를 제시하시오.차 례1.서론2.본론(1) 개성의 특성(2)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3.결론1. 서론개성이란, 개인이 가지는 내적인 속성이다. 환경적인 상황에 있어서 대응하고자 하는 경우에, 일관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말한다. 혹은 개인의 기본적, 일반적 행동양식을 결정하게 하는 주요한 동인이다. 그러한 점에서 외적 표출이라는 특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심리적 영향,사회적 영향,상황적 영향)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심리적 영향,사회적 영향,상황적 영향)목차소비자행동론Ⅰ. 심리적 영향1. 필요와 동기2. 태도3. 성격과 자아 개념4. 라이프스타일Ⅱ. 사회적 영향1. 문화1) 문화란?2) 가치에 대하여3) 심벌에 대하여4) 의식에 대하여2. 준거 집단1) 준거 집단의 종류 및 영향력2) 준거 집단을 이용한 광고전략3. 가족1) 가족의 구매결정과 광고전략2) 부모와 자녀 관계 및 광고전략4. 구전1) 구전의 중요성2) 구전의 전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