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미스터피자의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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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 동기 및 목표
주요 조사 방법
설문 내용
설문 분석
결과
본문내용
표본 크기 : 100 명
표본 추출 방법 : 무작위 추출
응답자 조건 : 20대 남, 여
조사 지역 : 부산 시내
조사 기간 : 5월 9일 ~ 5월 25일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피자 브랜드


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60%가 미스터피자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피자브랜드라고 답함.
미스터 피자는 비교적 뒤늦게 시장에 진입하였으나 현재는 피자업계에서 미스터 피자가 이미 어느 정도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설문을 실시한 100명 중 98명이 미스터피자를 한번 이상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됨.

미스터피자를 이용해 본 경험은 응답자들이 설문을 함에 있어 정확한 응답을 하는데 도움이 됨.



미스터피자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고 답한 98%의 응답자 중 47명이 한 달에 미스터피자를1~2회 이용하였고 22%가 3~4회, 12%가 5~6회, 13%가 6회 이상 이용한다는 결과를 얻음.


<카이제곱 검정>
교차분석의 결과로 Pearson 카이제곱 값(검정 통계량)은 74.227이고 유의확률이 0.000으로 유의수준 0.05 하에서 유의확률이 유의수준보다 작으므로 귀무가설을 기각할 수 있다. 따라서 미스터피자를 이용해 본 경험과 미스터피자에 대해 가지는 전반적 만족도는 관련이 있다. 라고 할 수 있다.


<빈도>
총 100명의 응답자 중 미스터피자의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은 4명, 모르는 사람은 96명이고, 과거 이벤트에 참여해 본 사람은 10명, 참여한 경험이 없는 사람은 90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에 대해 알고 있고 과거에 이벤트에 참여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은 오직 1명으로, 미스터피자의 이벤트 제공에 대해 소비자의 참여가 매우 소극적임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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