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서비스 사이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서비스 사이언스
- [경영정보시스템, MIS] 서비스 사이언스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서비스 사이언스
- [BPR, 벤치마킹, CALS, ERP, SCM, TQM] BPR(비즈니스프로세서리엔지니어링), 벤치마킹, CALS(칼스, 광속상거래), ERP(전사적자원관리), SCM(공급사슬관리), TQM(총체적품질관리) 분석
- [ASP, ASP산업] ASP의 정의, ASP의 구성요소, ASP의 의의, ASP의 장점과 ASP산업의 현황, ASP산업의 문제점 및 일본의 ASP산업 사례로 본 ASP산업의 발전 방향, ASP산업의 전망 분석
- 목차
-
서비스 사이언스의 출현 배경
서비스 사이언스의 정의
서비스 사이언스의 적용 방법론
서비스 사이언스의 적용 사례
- 본문내용
-
서비스사이언스 (Service Science)
기업의 서비스 활동을 과학적인 방법론과 경영학, 엔지니어링 기법 등의 지식과 방법론을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어냄
- 개별적으로 진화되어왔던 각 학문 분야의 연관 활동들을 ‘서비스’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통합
1) Co-Vac 모델의 이해를 위한 주요 개념
서비스 지배 논리 VS 제품 지배 논리
제품 지배 논리 서비스 지배 논리
경제활동 목적 생산과 판매 공동 가치 생성
주요 교환단위 제품 또는 산출물, 서비스 Servicing and Experiencing
활용 자원 천연자원 또는 물리적 유형 자원 지식, 스킬 등의 비유형적 자원
고객의 역활 제품의 구매자 또는 소비자 공동 생산자
서비스 시스템
사람, 기술, 다른 내적 및 외적 서비스 시스템들 그리고 공유된 정보가
공동 가치를 생성하도록 하는 복합 시스템
서비스 경험과 서비스 네트워크
시스템은 다양한 개별요인들이 모여서 상호간에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형태를 기반으로 구성
서비스란 고객이 네트워크 기반 하에서 그가 처한 상황에 따라서 경험(experience)을 하게 되고 그에 따라 만족도 결정
2) Co-Vac 모델의 접근 방법 : Service Life Cycle의 개념
Service Life Cycle의 개념
통상적으로 초기 단계, 개발 단계, 구현 단계, 운영/유지 단계로 구분
주요활동을 분석한 결과를 근거로 4단계 라이프 사이클을 재현
운영/유지 단계가 서비스 단계 중 중요한 하나로 포함
-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시작점으로 볼 때, 시작 단계로 볼 수 있음
측정/향상을 별도 단계로 분류 현실적 중요성을 부각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