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라인확장의 함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라인확장
1. 라인확장의 함정
-사고방식 안→밖 vs 밖→안
제품의 ‘이름’
-마인드 점유율
-기회 상실 사례
2. 역 라인확장
3. 라인 확장의 성공
-장,단기적 영향 이점 vs 결점
쇼핑목록 테스트
바텐터 테스트
스텝다운
확장에서 파멸까지
-성공 조건
상품 기업명 사용 수칙
- 본문내용
-
라인 확장
본래 있던 상품명 ⇒ 신제품의 이름
무임승차 함정의 종착지
안에서 밖으로 향하는 자기 합리적 사고
안에서 밖으로 향하는 사고방식
제조사 입장
다른 부분에서의 라인확장 ex. 다이얼 비누 → 다이얼 방취제
같은 부분에서의 라인확장ex. 바이엘 아스피린 → 바이엘 비아스피린
⇒ 모두 실패
밖에서 안으로 향하는 사고방식
잠재고객의 입장 ⇒ 성공
강력한 포지션 구축 → 브랜드의 일반명사화
아스피린 = 바이엘 , 막대비누 = 다이얼 아스피린≠바이엘 , 막대비누≠다이얼
라인확장은 일반명사화 된 브랜드의 포지션과
마찰을 일으켜 기존의 포지션을 허무는데 일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