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정보기술] Social Network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2. SNS의 배경 -Web2.0

3. 웹2.0의 대두

4. SNS서비스 특성 7가지

5. 국내 SNS와 외국 SNS

6. 전망
본문내용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온라인) 인맥 구축 서비스

인맥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
개인의 일상사나 관심사를 공유/소통시켜주는 서비스



SNS의 배경-Web2.0

2000년 초 닷컴 버블이 붕괴되면서 생겨난
웹 트렌드


버블 이후 살아남은 인터넷 업체들의 서비스들의
새로운 흐름과 특징, 기술, 문화적 변화 등을 포괄적으로 정의


2004년 10월 오라일리 미디어(www.oreilly.com)가 일주일 동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웹2.0컨퍼런스(www.web2con.com)'를 개최
->웹2.0용어 대중화



SNS 서비스 특성 7가지


Identity –’나’의 정체성 확인
Presence – 온라인 상의 유저 존재감 확인
Relationships –관계수준과 친밀도의 확인
Conversations –시스템을 통한 대화
Groups – 공통 관심 주제를 통한 커뮤니티
Reputation – 다른 유저들에 관해 알기
Sharing –공통적인 관심사의 컨텐츠를 공유 (photos or videos)

참고문헌
도표,그래프 자료
Comepete.com- http://blog.compete.com
Pyramid Research
테크노라티-Technorati, State of the Blogosphere April, 2007

참고도서,pdf
채지형 저-싸이월드는 왜 떳을까?
김영주 저-블로그 1인 미디어의 가능성과 한계
KBBA-블로그 가이드라인.pdf
정보통신연구진흥회-최근 SNS산업 동향.pdf
정책연구센터@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차세대 킬러웹.pdf

참고사이트
변지석교수님 블로그- http://jpyun56.wordpress.com/
http://www.alexa.com/site/ds/top_sites
http://nform.ca/publications/social-software-building-block
한국 블로그 산업협회 KBBA
http://www.usatoday.com/tech/products/2008-07-20-twitter-tweet-social-network_N.htm

학주니 닷컴 - http://poem23.com/575
Voip On WEB2.0 - http://mushman.co.kr/
IT 문화원 - http://www.dal.kr/index.html
http://channy.creation.net/
http://www.zdne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SNS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 Social Networking 서비스에서의 개인정보 문제: 페이스북(Facebook) 사례를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 정보통신정책연구원.홍문기 (2011),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트위터와 웹 브랜드 마케팅 중심으로」, 『광고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참고저서강요식 (2011), 『소셜 리더십』, 미다스북스.김태욱이영균 (2011),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 다우.에다 히로키 (2010), 『트위터 노믹스』, 닛케이BP출판

  • 기업의 SNS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 Social Networking 서비스에서의 개인정보 문제: 페이스북(Facebook) 사례를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 정보통신정책연구원.홍문기(2011),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트위터와 웹 브랜드 마케팅 중심으로」, 『광고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참고저서강요식(2011), 『소셜 리더십』, 미다스북스.김태욱이영균(2011),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 다우.에다 히로키(2010), 『트위터 노믹스』, 닛케이BP출판

  • [기업가치][회사정리기업가치][M&A기업가치평가][벤처기업가치][기업브랜드가치]호텔기업가치, 상장기업가치, 회사정리기업가치, M&A(기업인수합병)기업가치평가, 벤처기업가치, 기업브랜드가치 분석
  • 정보수집의 어려움 등 대기업에 비하여 중소기업이 지니고 있는 내생적인 한계에서 나타난 결과라고 판단된다.참고문헌김창수(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기업가치, 한국증권학회김창수(2010) - 환경경영과 기업가치, 한국재무학회김철중(2012) - 기업가치 중심의 경영분석, 명경사란송정(2011) - 기업소유구조와 기업가치간의 관련성 고찰, 전북대학교신용준 외 1명(2011) - 지배구조와 기업가치 관련성, 한국회계정보학회유청을(2012) - 회계와 기

  • 문헌정보탐색 - 빅데이터와 활용방안
  • 정보구성은 실패작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외국의 선례를 따라 우리나름의 정보혁신을 이루어내야 할 때 이다. (이와 같은 체계적인 도입이 필요하다.)사업유형설명환경분석환경 구축형-빅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해 분석시스템과 운영환경을 기관 내 구축하는 방식-내부 데이터의 관리정책과 보안문제로 서비스를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분석요구사항을 외부서비스 기관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자체 구축된 시스템으로 타 기관과 대국민 서

  • [지식경영] 우리은행 지식관리시스템 KMS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정보는 특정 상황이나 문제를 묘사하기 위해 조직화된 사실이나 데이터로 구성된다(Brooking, 1996). 지식은 특정상황에 사용 가능한 정보를 해석하고 해결방법을< 경영과 정보시스템 > 출처: 오재인(2000)결정하기 위해 응용된다(Brooking, 1996). 지식이란 정보와는 달리 주어진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까지도 포함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지식은 인간의 기술, 능력, 아이디어, 직관, 헌신, 동기 등과 결합을 통해 정보와 자료를 활용하게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