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정보기술] Social Network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2. SNS의 배경 -Web2.0
3. 웹2.0의 대두
4. SNS서비스 특성 7가지
5. 국내 SNS와 외국 SNS
6. 전망
- 본문내용
-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온라인) 인맥 구축 서비스
인맥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
개인의 일상사나 관심사를 공유/소통시켜주는 서비스
SNS의 배경-Web2.0
2000년 초 닷컴 버블이 붕괴되면서 생겨난
웹 트렌드
버블 이후 살아남은 인터넷 업체들의 서비스들의
새로운 흐름과 특징, 기술, 문화적 변화 등을 포괄적으로 정의
2004년 10월 오라일리 미디어(www.oreilly.com)가 일주일 동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웹2.0컨퍼런스(www.web2con.com)'를 개최
->웹2.0용어 대중화
SNS 서비스 특성 7가지
Identity –’나’의 정체성 확인
Presence – 온라인 상의 유저 존재감 확인
Relationships –관계수준과 친밀도의 확인
Conversations –시스템을 통한 대화
Groups – 공통 관심 주제를 통한 커뮤니티
Reputation – 다른 유저들에 관해 알기
Sharing –공통적인 관심사의 컨텐츠를 공유 (photos or videos)
- 참고문헌
-
도표,그래프 자료
Comepete.com- http://blog.compete.com
Pyramid Research
테크노라티-Technorati, State of the Blogosphere April, 2007
참고도서,pdf
채지형 저-싸이월드는 왜 떳을까?
김영주 저-블로그 1인 미디어의 가능성과 한계
KBBA-블로그 가이드라인.pdf
정보통신연구진흥회-최근 SNS산업 동향.pdf
정책연구센터@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차세대 킬러웹.pdf
참고사이트
변지석교수님 블로그- http://jpyun56.wordpress.com/
http://www.alexa.com/site/ds/top_sites
http://nform.ca/publications/social-software-building-block
한국 블로그 산업협회 KBBA
http://www.usatoday.com/tech/products/2008-07-20-twitter-tweet-social-network_N.htm
학주니 닷컴 - http://poem23.com/575
Voip On WEB2.0 - http://mushman.co.kr/
IT 문화원 - http://www.dal.kr/index.html
http://channy.creation.net/
http://www.zdne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