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마케팅 전략] 입소문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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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입소문이란 무엇일까?
사람들은 왜 입소문을 내는걸까?
입소문 이론과 메커니즘
소문의 방정식
입소문을 붐이나 히트로 끝낼 수 없다
인터넷과 입소문 사회
네트워크 소문을 성공시키는 방법
넷전의 정의
넷전에 의한 가치 창조
고객이 고객을 얻는다.
고객 추천이 생성하는 기업 가치
입소문 사이트 만드는 방법
입소문度 테스트 마케팅
입소문 효과는 ‘접촉 빈도 수’
출연자가 구전자가 되는 <아메리칸 아이돌> 사례
Hotmail의 서명파일을 활용한 사례
MSN Messenger의 ‘Remember
Marlboro의 스토리텔링 사례
SM5의 택시기사 활용 사례
딤채의 주부들의 입소문 활용 사례
투루사디 샌들 사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괴물>의 구전 마케팅
본문내용
입소문은 ‘직접 대화’와 간접으로 전달하는 ‘의사(疑似, 잡지나 신문, TV등을 통한읽기, 보기
, 듣기와 같은 수단을 통해 간접적으로 전함) 입소문’이 있다.
입소문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차별화’는 자사의 특화된 강점을 명확하게 내세우는 일
입소문이 다른 매체보다 뛰어난 것은 ‘구매동기의 방아쇠’라는 점이다.
입소문을 지원하는 도구(타인에게 건네는 물건)가 있으면 더 효과적이다.
입소문은 중요도(관여도) x 흥미도 x 신뢰성으로 퍼뜨리는 입을 이용한 매체다.
입소문은 커뮤니티로 인해 확대도와 속도가 변한다.

인터넷이 정보수집의 주요 수단이 된 지금, 입소문 이상의 힘을 가진 것이
인터넷 입소문인 ‘네트워크 소문’이다.
인터넷을 특별 취급하지 않는다.
입소문이나 네트워크 소문이나 모두 최초 발신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에서 시작된다.
사이트를 만들 때 다음 5개 키워드를 의식하면 좀더 쉽게 네트워크 소문을
입소문화할 수 있다.
<들어가고 싶다. 참가하고 싶다. 보기 쉽다. 알기 쉽다. 자주 오고 싶다.>
그 사이트에 사람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둔다.
우리는 이것을 네트워크 소문 프로모션이라고 부른다. 아무리 좋은 입소문 사이트를
만들어도 밖에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마케팅 전문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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